커리어패스 · 모든 회사 / MD

Q. 대기업 계약직 가도 될까요?

올해 2월에 졸업했고 학교는 건동홍 중에 한 곳 나왔습니다. MD 취업 희망중인데 서류 여러번 탈락하니 마음이 조급해집니다. MD 업무 보조로 계약직 공고가 나왔고 지원해서 면접 가게 됐는데 커리어를 계약직으로 시작해도 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입사 후, AMD에서 MD로 성장 가능성
우선 10개월 정도의 뷰티 AMD 경험이 있는 중고신입입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뷰티MD이고, 상반기 에 이곳 저곳 서류 작성 중에 있습니다. 그러던 중, 헤드헌터에게 일본계 수입 화장품 회사 AMD 정규직 오퍼가 왔는데 지원을 할지 말지 고민이 됩니다. 헤드헌터 측에서는 입사 후 성장 가능성이 열려있다는 답변을 받기는 했으나, 주변에서 AMD 경력이 너무 길어지면 안좋다, 입사 후 AMD에서 MD로 전환되는 경우는 많지 않다 등등.. 이런 말들을 들으니 이미 AMD 경험이 10개월 정도 있는 상태에서 이대로 AMD로 굳혀지는게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요즘 채용 공고들이 자주 올라오는게 아니어서 그런지 일단 어디라도 들어가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그냥 진행중인 채용 단계들에 집중하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어떤 선택이든 제가 결정해야하는 것이고, 제가 감당해야하는 부분이긴 하지만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초저학점으로 대기업 입사 준비
부끄럽지만 졸업 학점 2점 중후반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초저학점 이유는 정신질환과 가정의 경제활동을 도맡아야했던 이유 등이 있지만 냉정하게 제 노력이 부족했던 점도 있습니다. 정신질환의 문제는 오랜 기간이 걸렸지만 현재는 많이 극복한 상태 입니다. 취업을 원하는 직무는 패션 기획 md 입니다. 취업을 원하는 회사(브랜드) 자체를 너무 좋아하는데 해당 회사가 대기업입니다. 인턴 경험은 없고 오픽 IH, (모의)토익 850점 이상으로 올해 안에 시험볼 예정입니다. 현실적으로 대기업 입사가 힘들다는 것 또한 알고 받아드리며 정말 취업을 할 시기가 되면 눈을 낮춰서 가능한 회사로 취직을 할 생각이지만, 졸업까지 1년을 앞둔 기간동안의 준비라도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려고 합니다. 아주 작은 가능성을 위해서라도 어떤걸 쥰비라는게 좋을까요?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부족하고 남아있는 졸업학점이 20점 내외라서 유급 등으로 학점을 올리는 방법은 불가능 할 것 같습니다.)

Q. 플랫폼 md 쌩신입
플랫폼 MD 지원자입니다 해당 업체에서 한달간의 인수인계가 끝나면 혼자 400여개의 입점업체를 관리해야한다고 하면서 더 큰 회사들은 인당 600개 정도까지 관리하는 곳도 있다고 말합니다 이 말이 사실인지 그리고 약 반년정도 매출의 압박 없이 신입 혼자서 400개 입점업체 관리를 포함한 MD업무를 하는것이 맞는건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