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MD

Q. 조리전공 학생의 식품md 취업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졸업을 앞둔 외식조리전공 대학생입니다.
식품 md의 ‘기획’ 부분에 매력을 스펙을 준비중입니다. 현재 저의 스펙은 이렇습니다.

-양식•한식 조리기능사
-컴활 2급
-포토샵 1급
-smat 2급
-성적 4.17
-대외활동 ( 서포터즈 ) 경험 2회
-그 외의 조리 관련 대회들 상장 보유.

이 외에 추가로 쌓으면 좋을 스펙이나 인턴이나 신입들 공고가 많은 사이트 추천해주세요!(잡코리아, 사람인 제외)

감사합니다 :)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과도한 업무에 지친건지 적성이 안맞는건지
MD 1년차입니다 회사는 워라밸을 지향하지만 저는 워라벨과 거리가 점점 멀어지고있습니다.... 맨날 내일 뭐 팔지 집에서도 고민하고 경쟁 업체 서치, 거래처 영업, 매일 들어오는 제안서에 빠르게 판매 준비해서 바로 진행 들어갑니다. 미치겠는게 데드라인이 항상 하루입니다 요새 맨날 야근합니다. 집 와도 항상 확인 주말에도 상품판매 문제없는지 틈틈히 보고요. 단톡 알람 울리면 스트레스 팍 옵니다 팔거 못 정하면 미쳐버리고 매출액 성과 안나와도 스트레스 받아요 과도한 업무에 요새 돌아버리겠어요. 남들은 커피 타임도 갖고 쉬엄쉬엄 일하고 그러잖아요 저는 그런거 없구요 정말 맨날 일만 주구장창하다 퇴근합니다 1년만에 손목 통증 와서 병원다니고 있어요 점심시간도 1시간 30분 주는데 그거 다 즐기면 칼퇴못합니다 그래서 밥먹고 일찍 일하는데 그렇게 해도 칼퇴못해요. 요새 스트레스 맥시멈이거든요. 내가 적성에 안 맞는건지 아님 이직을 할 때가 온건지 죽겠네요. 업무 대체자도 대표님뿐이라 힘들어요

Q. 패션MD로서 가져야할 역량 및 스펙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패션 MD로서 현업에 종사하고 계신 선배님들께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패션 MD를 목표로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궁금증이 생겼는데, 선배님들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패션 MD가 되기 위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스펙이나 자질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전공, 자격증, 인턴 경험, 어학 능력 등이 중요한지, 그리고 이러한 요소들 중에서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궁금합니다! 또한 패션 MD로서 성공적으로 일하기 위해서는 패션 트렌드와 시장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렌드 분석 및 시장 조사 능력을 키우기 위해 추천해주실 만한 방법이나 실질적인 경험이 있다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Q. 미전공, 무포트폴리오, 무경력인데 상품MD/디자인/마케팅 같은 직무에 도전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무역회사 중견기업에 다니고 있는 25살 여자 입니다. 대학은 2년제 의무행정과 졸업하였고, 21년 11월에 지금 회사로 입사해서 3년차가 되어갑니다. 연봉은 제 학력에 비해, 스펙에 비해 높은편..?이라고 생각하고, 지금 회사 복지도 엄청 좋은 편이라고 다들 말하더라구요.(연봉 3600-3700) 제가 예전부터 음료개발이나 홍보 업무 같은거에 관심을 많이 뒀어요. 하지만 전공도 그쪽이 아닐 뿐더러.. 관련 스펙이 하나도 없어서 준비할 시간도 없이 그저 돈 벌고자 지금 회사로 지원했었습니다. 근데 너무 힘들어요. 정신적으로. 안힘든일이 어디있겠나요.. 다들 그러고 살긴하죠.. 하지만 저에게 맞는 일도 해보고싶어요. 그래서 제가 조언받고 싶은 것은 표제 및 상기 내용과 같이 학과 미전공, 관련 직무 무경력, 관련 직무 포트폴리오 같은 조건들이 다 안맞는데 지금 시도래보면 늦을까요?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조언 해주실 수 있으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