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이수과목 기입
이수과목 입력할때 성적표에 나온거랑 동일하게 하라해서 드랍한 과목 (W)도 이수학점 0으로 (성적표 내 이렇게 표시되어 있어요!) 해서 다 기입했는데.. 드랍은 빼도 되었던 건가요? ㅠㅠㅠ 피플팀 문의했을 때 똑같이 입력하라 하셔서 정말 성적표랑 순서까지 다 똑같이 하고 과목수도 다 동일하게 입력했는데.. 이수학점 0이었으면 그냥 빼는게 나았을라나요..ㅠ 혹시 불이익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2026.03.22
답변 7
- GGIGU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75%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멘티님 안녕하세요, 드랍 과목의 경우 기입시에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불이익 없으니 걱정 마세요~
- 칸칸칸이삼성전자코차장 ∙ 채택률 6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상관없습니다.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제출할 증빙서류와 똑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맞는지 안맞는지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는 것이지 하나하나 0점인 것을 다 체크하거나 하지는 않으니 걱정마시기 바랍니다.
- 개개미는오늘도뚠뚠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작성하신 내용 답변드리자면, 전혀 문제되지 않을 부분입니다. 이수학점0으로 표시했으면 말그대로 참고자료인것이고, 피플팀 안내대로 작성한것이니, 신경안쓰셔도 될것같아요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제가 알기론 드랍한건 아예 없어지는거라 빼는걸로 알고 있긴해요 근데 적어도 상관없을거에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안내대로 성적표와 동일하게 W까지 기재한 것은 문제 없습니다. 오히려 임의로 제외하면 불일치로 보일 수 있습니다. W는 이수학점 0으로 처리되는 정상 기록이라 불이익 가능성은 낮습니다. 평가에는 주로 취득학점과 성적이 반영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드랍과목도 똑같이 입력해야합니다. 어차피 면접할때 성적증명서 원본 제출해서 대조비교하게되므로 적으셔도무방합니다 ㅎ
댓글 1
둥둥둥융작성자2026.03.18
답변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대학생인턴 포기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이번에 삼성전자 ds 글엔총 사업부에 대학생 인턴 최종면접 보고 온 학생입니다. 다만 여름에 제가 꼭 해보고 싶었던 분야의 학연생을 해보고 싶어 인턴이 합격하더라고 포기하려고 합니다. 다만 합격 후 포기하게 되면 추후 하반기나 채용시 불이익이 있을까 두렵습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문의를 1대1 문의로 여쭤보았으나 3일째 답변이 달리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런 상태에선 인사팀에 직접 전화나 메일 통해 연락을 취해서 탈락 처리해주실 수 있냐고 여쭤보는 것이 나을까요?? 혹시 합격하게 되어 제가 누군가의 자리를 뺏고 저도 블랙리스트에 오를까 두렵습니다.
Q. 삼성전자 Global CS센터 품질직무에 대한 질문드립니다
저는 컴퓨터공학과 졸업생으로 SW 직무에 지원하던 중에, Global CS센터 '품질 JD 수행업무' 부분에 SW에 관련한 내용이 있는 걸 보았습니다. [수행업무] - DX부문 신제품에 대한 개발 단계별 고객 눈높이에 맞는 품질인증제를 운영하며 고객이 원하는 품질이 만들어지도록 품질을 검증 - DX부문 소프트웨어 검증을 담당하며 AI 검증, 온보딩 동작 자동화 애플리케이션, Hybrid 개발 및 검증을 통해 품질을 강화합니다. 이런 내용이 적혀있는 걸 보았는데 왜 SW와 따로 채용을 하지 않는 지 궁금합니다. 품질직무로 지원해서 SW역량만을 적으면 SW로만 일을 할 수 있나요? 품질관련 경험은 없는데 SW역량만을 어필해도 괜찮을 지 질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수상경력
이번에 삼성전자 서류 지원했는데 이력서를 제출하고 나서 보니까 수상 날짜를 한 달 정도 앞당겨서 잘못 기입했네요… 이 정도도 문제 될까요? 좀 걱정되네요...열심히 작성했는데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