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반도체

Q.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반도체공정설계

안녕하십니까 저는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반도체 공정설계 직무에 대해 현직에 계신 분들께 멘토링을 요청합니다.

1. 반도체 공정설계 직무에서는 주로 어떤 일들을 하는지
2. 반도체 공정설계에 있는 Failure Analysis에서 이루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표와
3. 이런 목표를 이루기 위한 요구되는 필수 역량들이 무엇인지

위의 질문 사항들에 대하여 현직자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멘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전자 전력반도체
안녕하세요! 이번에 삼성전자 공정설계 지원하는 취준생입니다. 최근 나온 JD기준 전력반도체를 담당하는 팀이 css로 개편된걸 봤습니다! 하지만 작년 뉴스 기준 파운드리에서 전력반도체 양산을 준비한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그렇게 되면 css팀은 팹리스 역할을 하고 파운드리에서 양산하는건가요..? 삼성전자의 전력반도체 개발 및 생산구조가 어떻게 되고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공정 기술 파운더리와 메모리 차이 비교 질문
파운더리 공정 기술 직무를 선택했는데 질문으로 왜 파운더리를 선택했냐? 고 묻는 질문에 자사 제품을 담당하는 메모리가 아니라 다른 팹리스 기업의 위탁 생산의 공정을 하고싶은 이유를 설명해야할까요?? 그냥 다양한 소자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싶다는 식으로 접근해도 되는 질문일까요??

Q. 삼성전자 공정설계, 공정기술 중 고민중입니다.
1. 삼성전자 공정설계, 공정기술에 어떤 스펙을 가진 사람들이 지원하나요? (Ex. 전기전자과, 회로설계하기 애매한 사람?, 상위학교, 석박사 등등) 2. 공정설계 직무 면접 질문은 어떤걸 위주로 물어보나요? 3. 파운드리 공정설계와 메모리 공정설계의 차이점은 뭔가요? 4. 반도체물리 전공/ 학점 4점초반 / 학부연구생 경험 ( 연구에 필요한 소자제작 및 데이터분석 ) / 레이아웃 설계 3달 프로그램 ( 아날로그 디지털 설계 ) 이 스펙들로 어느 직무에 지원하는게 유리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