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 처음 준비
공기업은 처음 준비하는거라 어제 공고를 쫙 찾아봤는데 자격증 따는데만 1년 걸릴거같네요,,,ㅋㅋ 토스는 저번달부터 공부를 하고 있었어서 이번주 다음주 토요일 이렇게 시험접수를 해놨고 8월 한국사 시험 전까지 컴활1급을 공부할지 ncs를 공부할지 고민이네요,,,,컴활2급은 있는데 1급으로 올리는게 좋을까요,,?
2026.05.20
답변 2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아무래도 기본 자격증들이 은근 컴활도 그렇고 다들 취득하는거 비해서 은근 까다롭기는 해요ㅜㅜ ㅋㅋ 시간도 1~2달 잡아먹기도 하고. 컴활은 1급 올리는거 추천드려요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컴활은 1급으로 맞춰 주셔야지 아쉽지 않습니다. 보통 2급은 1급보다 가산점 점수가 낮기에 1급을 맞춰주지 않는다면 합격이 힘들어요.
함께 읽은 질문
Q. 신입직원 나이
30대 초반인데 아직도 신입으로 뽑힐 수 있을까요 다니고 있는 곳 말고 완전히 새로운 직군으로 가고 싶어서 직장 다니면서 공부하는데 집중력도 너무 떨어졌고 마음처럼 잘 되지 않습니다 저보다 젊은 지원자들도 많이 봤고요.... 이대로 계속 공부하는게 맞을까요... 늦은걸까요...
Q. 계약직 1년 다니면서 할까여
제가 뭐 서류스펙 완벽하고 필기 완벽하고 면접도 잘보는놈은아니니까 서류10개 넣으면 1개붙고 필기도 한 5개보면 1개붙고 이런느띰이니까.. 지금 생각하고 서류넣고 시험봐야하는 금융공기업쪽에 몰빵을해서 스펙업하고 필기를 더 공부해야할지 아니면 다니면서 해도되는건지 고민입니다.
Q. 공기업 취준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지거국 학부 졸업, 과기원 석사 졸업을 마친 상태인데 공기업 취업을 희망 하고 있습니다. 공기업 준비 관련해서 질문 드리고자 글 작성합니다. 석사 학위를 소지한 사람들도 공기업에 많이 취업 및 준비를 하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