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대외활동 고민입니다
저는 학점이 낮고 공기업을 선호해서 우선은 자격증 따면서 공기업 준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만 한편으론 100프로 자신있는 것은 아니니까 사기업 준비하고 수상실적 쌓는 주변 사람들 말 들으면 좀 흔들리더라고요 학교생활 외의 경험도 아직 크게 없어서 대학 졸업 전에 무슨 활동을 더 해야하나? 헷갈립니다. 공기업 자소서와 면접만 생각한다면 다른 활동보단 공기업 인턴을 준비하면 될까요?
2026.03.19
답변 3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공기업준비하시는거면 굳이 인턴 및 대외활동 필요없습니다. 전공 자격증 ncs만 올인하세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는 대회 활동 없이도 합격을 한 케이스거든요 하지만 저는 인턴생활을 1번 하긴 했어요 그런 거를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네 맞습니다 일단 자격증 같은 것이 전부 다 준비가 됐다면 공기업 인턴 생활을 1번 해 보시는 것을 정말 추천 드리고 싶은데요 일단 업무 경험도 할 수 있을 뿐더러 그리고 회사 내부 사 정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 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서류 가점 고민
현재 메이저 공기업 목표로 컴활, 한국사, 토익 900점까지는 맞춰뒀는데 소위 말하는 쌍기사나 제2외국어까지 추가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 요즘 서류 배수가 타이트해지는 추세인데 여기서 스펙을 더 높이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바로 전공 필기 올인으로 넘어가는 게 합격권에 가까울까요?
Q. 서류발표
서류합격 여부는 그냥 사이트에만 공지하고 지원자들이 일일히 찾아봐야되나요? 아니면 문자나 이메일로도 합불 여부 통보해주나요? 서류발표일을 지원한 곳 모두 달력에 체크해야되는건지 고민입니다
Q. 인턴 현타..
청년인턴을 하게 되었는데 업무가 힘들어서 이게 맞는지 고민중입니다. 공고에는 행정업무지원, 회의준비, 연구자료 정리 및 통계분석지원 등으로 적혀있어서 사무행정일줄 알고 지원했는데... 입사하고 나니 이런일은 하나도 안시키고 서류 나르는 일만 하고 있습니다. 서류를 많이 쓰는 곳이라서 하루에 A4박스 30~40개정도 나르는것 같아요. 구르마랑 카트 2개씩 사용해서 오전, 오후 1번씩 각 부서별로 나눠주는데 취업사기 당한 느낌도 나고... 입사한지 일주일밖에 안됐는데 벌써 그만두면 다음번 인턴 구할 때 일주일 일한 기록으로 말 나올까봐 걱정도 듭니다... 노답인 상황인데 어떡해야할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