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상반기 5군데에서 3문제 차이로 필기 불합
배점 확인해보니 3문제 차이로 상반기에 5군데에 탈락하니 멘탈이 너무 갈리네요 ㅠㅠ 스터디하면 잘하는 축에 속하는데 티오가 많은 다른 직렬로 틀어야할지 정진해야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2026.06.01
답변 2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스터디에서 잘하는 축에 속하는데 떨어지는거라면 그 스터디가 잘 못하시는분만 있는 걸지도..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해당 부분에 있어서 고민이 참 많으실 것 같습니다. 다섯 군데나 탈락하라니 멘탈 부분에 있어서도 본인이 충분히 다잡으셔야 될 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토익 점수를 더올릴지 한능검을 먼저할까요?
일단 저는 공단이든 공공기관 어디든 연봉보다는 안정성 워라밸 때문에 들어가고 싶은데 토익이 이번에 840이 나왔는데 한능검을 공부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토익을 좀 더 올려야할지.. 되게 애매한 점수라 고민이되네요 참고로 컴활2급 워드1급 있습니다...ㅠㅠ
Q. 제2금융권 계약직
27살 여자 공공기관 가고싶은데 제2금융권 경력이 도움 될지 모르겠습니다 토익은 850 토스 ih이고 직장 다니면서 한국사랑 컴활2급 실용글쓰기따면서 도전해봐도 승산있을까요..... ㅠ 어쩌다보니 대외활동도 금융권 홍보대사 하고 그래서 애매하네요
Q. 공기업 진입
일을 쉬고 있는데 공고가 떠가지고 한달 남았는데 도전해볼려구요 ncs 보니까 원래 수리랑 자원관리 과목이 있었는데 없어지고 의사소통, 문제해결, 직업윤리, 조직이해 이렇게 보더라구요 어떤 책으로 시작 하면 좋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고수님들 ~ ㅠㅠ 그리고 문제 대행업체가 어딜까요? 아시는 분 있으면 답좀 남겨주세용 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