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지방공기업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지역제한 충족한 지방공기업위주 생각중인데요. 사무기준 1. 경쟁률 50~80 정도면 물론 높지만 지방공기업 기준 해볼만한 수치인가요? 2. 지방공기업은 사무가 소수채용이어서 경력이 많이 없으면 많이 불리할까요?
2026.06.16
답변 2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경력이 없으면 사실 어느 곳에서나 불리 하는 게 맞긴 하죠 그렇게 때문에 청년인턴 같은 경력이라도 들고 계시는 게 좋긴 합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경쟁률이 50이 넘어가면 아무래도 어려운 수준이긴 하죠. 하지만 그중에서도 경력이 있으신 분이나 그런 분들이 꽤 많기 때문에 굉장히 좀 불리하다고 생각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컨설팅, 면접 스터디 모임 필수인가요
안녕하세요 올해부터 공공기관 취준을 시작했습니다 인턴부터 시작하려는데 계속 서탈, 면탈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그냥 혼자서 지원서 쓰고 면접 준비했는데 합격을 못하다보니 컨설팅을 받아야 하나 고민이 됩니다 면접 스터디 모임하는 분들도 있던데 도움이 될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제발요...
Q. 다니던 회사 지방이전으로 이직
수도권 기타 공공기관 2년째 다니고 있는데 내년 정도에 지방 이전될 듯 해서 직장 병행하며 이직 준비하려고 합니다 20대 중~후반인데 6개월 잡고 준비하면 괜찮을까요?
Q. 인턴 고민
아직 목표 공기업을 정하지 못하였는데, 괜찮은 인턴 공고가 있으면 무조건 지원하는 게 맞겠죠...? 취준 시작한지 정말 얼마 되지 않아서, 필기는 완전 노베이고 자격증 취득 중인 단계입니다! 당장 하반기 인턴 채용 공고인데, 붙게 되더라도 인턴하면서 자격증 취득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필기 공부할 계획입니다! 내년 상반기 전에는 목표 공기업을 정할 것 같은데, 그때 또 해당 공기업 인턴까지 하게 되면 필기공부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을까 걱정됩니다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