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24살 취업에 너무 뒤처진 것 같아요..
이번년도 2월에 졸업해서 24살입니다. 취업에 대해 아무생각없이 살다가 졸업까지 하게되었습니다. 정신차리고 공기업 준비해보려 하는데 자격증,어학성적 다 부족해서 뒤처지는것 같아요.. 이번년도에 사복1급, 컴활2급따고 다른 자격증도 차차 도전해보려하는데 자격증만 준비하다 1년이 다 지나갈 것 같습니다ㅜ 학교생활하면서 틈틈히 자격증 따놀걸 후회되네욥.. 대외활동도 1~2개밖에 안해봤는데 인턴부터 차근차근 도전해보면 가능성 있을까요??
2026.04.09
답변 7
- 부부산금공하나은행코부장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지금 아직까지 늦은 나이는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취업하는 나이가 26살 정도가 가장 평균적인 나이니까요. 준비를 지금부터 하시면 2년 만에 취업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는 대외 활동 하는 것도 하나도 없는데요 뭐 지금 잘 하고 계신 것 같아요 인턴 활동을 1번 해 보시면 좋을 것 같긴 합니다 저는 굉장히 많이 도움이 됐거든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작은 작은 인턴 생활 부터 다시 1번 밟아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시작이 반 이라는 말이 있듯이 시작이 중요하니까요
- 렌렌치맨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제 생각에는 취업 시장에서 전혀 늦지 않는 나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 본인의 상황을 냉정하게 판단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원하시는 산업군과 직무에 대해 알아보면서 어느 정도 산업 및 직무에 대한 윤곽이 잡히셨다면, 해당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을 파악하시고 다른 지원자들은 어떤 것들을 준비하는 지 알아보며 천천히 채워나가시면 됩니다. 막연한 걱정이 드는 건 취업 준비에 있어 당연하지만, 걱정은 또 다른 걱정을 낳을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할 수 있는 것들을 해 나가시다 보면 소소한 결과물들이 만들어 질 것이며 이것들이 모여 성장한 자신의 모습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늦었다고 생각할 필요 없습니다. 공기업은 자격증보다 직무 관련 경험과 역량, 준비 의지를 더 중요하게 봅니다. 사복·컴활 외에도 직무 연관 인턴, 봉사, 프로젝트 경험을 병행하면 충분히 만회 가능합니다. 1년 동안 자격증만 쌓기보다는 경험과 병행해 균형 있게 준비하는 전략이 좋습니다.
- 메메멘토111한국주택금융공사코대리 ∙ 채택률 92% ∙일치회사
서류 합격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하시면서, 필기 준비 틈틈히 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인턴을 하셔도 전혀 늦은 나이가 아니시기 때문에, 불안하시면 인턴부터 시작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XXd12345우현쉬핑코사원 ∙ 채택률 0%
그럼요!!! 아직 너무 아가인 나이에요! 영어는 요즘 다 기본으로 갖고 있으면서 자소서 써보며 감을 잡아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서류 지원 시 공무원 경력
안녕하세요, 이제 막 공기업 취준 시작했습니다..! NCS 교재도 시키고 이것저것 알아보는 단계인데요 제가 공무원 경력이 2년 조금 안되게 있는데.. 경력사항에 해당 경력을 기재하는게 불리할지 유리할지 궁금합니다. (물론 기업 바이 기업이겠지만요..) 이후에 사기업 경력도 있어서 차라리 사기업 경력만 쓸지, 아니면 둘 다 쓰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ㅠ
Q. 마이너 분야 공기업에 계약직
중앙공기업인데 회사 직종 분야가 너무 마이너해서... 제 직무는 사업관리 보조였는데 분야도 그렇고 사업도 그렇고 너무 특수해서(솔직히 말하면 인식이 부정적인 분야입니다..여론도 항상 안좋구요.....) 면접가면 왜 여기 다녔는지 그래서 대체 무슨 일을 했는지 갸우뚱? 의아하게 볼 정도입니다 전 그냥 그때 구직이 급했어서 계약만료까지 채운건데(1년) 저도 그 분야에 진짜 관심이 없었어서 자소서 쓸때도 자소설 느낌이고 면접 가서도 제가 엄청 합리화? 일종의 자기방어를 하는 느낌입니다ㅠㅠ.. 그래도 중앙공기업이면..무경력보다야 낫겠죠?😢 계약직 한번 했는데 다시 인턴하기도 애매한 나이라서요ㅜㅜ
Q. 공공기관 ncs 하면 되는거 맞나여?
지원 자격이 되는 공공기관 서류는 다 넣고 있는데 몇년 전까지만해도 ncs 점수가 40점~50점대였는데 지금은 80점~90점이 나와도 떨어진다하는데 ncs 공부한다고 되는거 맞을까요ㅠ 운인것같기도하고ㅠ 타고난 실력같기도하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