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25살 남자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지거국 다니고 있고 4학년입니다 사무직이 경쟁률도 엄청 세서 살짝 걱정되는데 비전공자가 필기시험 준비하려면 많이 오래 걸릴까요? 이번년도는 자격증 준비 다 해놓고 내년, 내후년 2년동안 필기, ncs및 인턴 경험까지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공기업 문이 많이 좁아졌다는데 많이 힘든가요? 또 토익은 몇점정도 가져가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2026.03.31
답변 2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오래 걸리긴 하겠지만 차근차근 천천히 준비해 보신다면 좋은 결과 있으실 것 같습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아무래도 요즘 취업 폭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사기업에서 채용 줄이면서 공기업 같은 경우도 경쟁률이 예년보다 훨씬 더 늘어나고 있는 거 같거든요
함께 읽은 질문
Q. 금공 우대자격증인데..
국내외 변호사, KICPA, AICPA, 세무사, 노무사, CFA, FRM(GARP주관), CDCS 자격증 소지자신용보증기금KICPA, 국내변호사, 변리사, 세무사, CFA(Level3), 노무사, 보험계리사,AICPA, 경영지도사, 기술지도사무역보험공사공인회계사(KICPA), 관세사, 국내보험계리사,세무사, 미국공인회계사 (AICPA), 국제재무분석사(CFA) 1년안에도 따기 어려운 자격증들이겠죠?ㅜ
Q. 지방공기업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지역제한 충족한 지방공기업위주 생각중인데요. 사무기준 1. 경쟁률 50~80 정도면 물론 높지만 지방공기업 기준 해볼만한 수치인가요? 2. 지방공기업은 사무가 소수채용이어서 경력이 많이 없으면 많이 불리할까요?
Q. NCS 관련해서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나이가 조금 있는 상태에서 이직을 결심하고, 현재 공기업/공공기관 취업을 목표로 NCS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나이 때문에 이직이 쉽지 않다 보니 한 걸음 한 걸음이 참 조심스럽고 고민이 많네요. NCS를 처음 시작하다 보니 모르는 점이 많아 몇 가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NCS는 보통 독학을 많이 하시나요? 아니면 학원이나 인강의 도움을 받으시는 편인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