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ncs 모듈형 공부법
모듈형 공부법좀 알려주세여 내용은 요약집으로 한번 다 봤는데 이게 모의고사 풀어보면 좋은 문젠지 아닌지? 구분이 잘안됨. 그냥 요약집에 없으면 지엽적인거라 생각해서 넘어가도 될지. 아니면 모듈자체가 지엽적(?)인 경향이있으니까 봉모에있는건 다 외우는게 맞는지.. 또 다른 팁있으면 부탁드립니다!
2026.03.29
답변 4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전부다 외우는 거는 추천 드리고 싶지 않구요 일단 할 수 있는 방법은 다해보신 다음에 준비 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거든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모듈형은 “전부 암기”보다 출제패턴 선별이 핵심입니다. 요약집 1회독 후 봉모를 풀며 반복 출제 개념·키워드만 체크해 따로 정리하세요. 처음 보는 지엽 문제는 전부 외우기보다 2회 이상 등장한 것만 암기가 효율적입니다. 오답은 ‘왜 틀렸는지+유사개념’까지 묶어 정리하면 점수 상승이 빠릅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너무 지엽적으로 공부하시는 것도 안 좋다고 봐요 어쩌피 모듈형이 살짝 암기식이라고 하기는 하지만 모든 것을 암기할 수는 없으니 문제 유형 파악 후 적당히 넘어가시면서 요령을 익히시는게 가장 제일이라고 봅니다.
- ㅕㅕㄹ료ㅕ렻한국가스공사코사원 ∙ 채택률 0%
안녕하세요. 저는 모듈 책 2~3권 구매해서 문제풀이를 최대한 많이 했어요. 문제 많이 풀다보면 반복적으로 나오는 부분이 중요하니, 확실히 암기하는게 좋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오픽 vs 토스
난이도 차이가 많이 있을까요? 공기업에선 어떤 걸 더 우대하는지도 궁금합니다!
Q. 28살 여성 취준 고민
중경외시 라인 졸업, 문학사 석사까지 하고 취업으로 진로를 틀었습니다. 박사 생각이 있었어서 연구소, 학과 조교 경력만 쌓다보니 경력도 없고 별다른 자격증도 없는 상태예요. 이제 자격증을 하나하나 준비 중인데, 나이는 부담이 되고.. 제 나이는 너무 많이 늦은 걸까요?
Q. 직업교육 자비 증빙서류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직업교육 관련 서류 제출 때문에 질문드립니다. 자비로 부담한 교육의 경우 고용24 훈련과정정보 캡쳐화면을 해당 과목 검색해서 캡쳐하는 것까지는 알겠는데, 이수일자를 어떻게 맞추죠? 제가 작년에 들어서 이수일자가 올해 밖에 없는 것 같아서요 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