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HD현대중공업 / 모든 직무
Q. 현대중공업 상세설계(조선) 직무 내용에 관해 여쭙고 싶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화학공학 전공자로서 HD현대중공업의 상세설계(조선) 직무에 지원하고자 합니다. 멘토님들께 상세설계 직무에 관해 2가지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상세설계(조선) 직무와 상세설계(엔진) 직무 중, 화학공학에서 다루는 펌프, 밸브, 열교환기 등의 설비와 관련된 직무는 어떤 것인가요? 2. 화학공학과 출신이 상세설계(조선 또는 엔진)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전공 지식과 실제 업무 내용에 대해 여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9.25
답변 4
- 현현중노예현대중공업코주임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펌프,벨브 열교환기는 상세 설계 (조선)쪽 입니다 아마 엔지보다 조선 TO가 더 많을꺼고요 그 중 선장설계가 가장 연관이 있습니다 선장 설계는 배관 설계,철의장 설계등이 있습니다 따로 화공과는 종합설계 방식과도 많습니다 저는 선장과인데 업무 수행에 있어 신입사원에게 크게 필요한 전공지식은 없습니다 공대에서 배우는 기본지식만 있으면됩니다 그리고 선장 설계는 다른 부서에 비해 힘든걸로 유명하니 참고 바랍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1번에 대해서는 엔진이 조금 더 핏하다고 생각이 되며, 화학공학이 조선/엔진과 관련성이 그렇게 높은 건 아니지만 화학운반선 등 화학이 조금이라도 들어가는 부분이라면 어필이 가능하다 생각을 합니다. 조선이라고 해서 기계출신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1.기본설계 : 선박의 선형 결정부터 전반적인 각 구역 설정, 시스템 구성, 선박의 사양서 작성 등 (기본선형, 선체구조, 기장/배관/선장/선실/전기 기본) 생산설계 : 기본설계에서 넘겨 받아서 구체적인 설계 작업 (종합설계/선체생산/기장/배관/선장/선실/전장설계부 등) 언급한 펌프, 밸브, 열교환기는 선체설계에서 진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2. 업무의 전체 프로세스 이해와 유관부서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 현현중노예현대중공업코주임 ∙ 채택률 100%
펌프,벨브 열교환기는 상세 설계 (조선)쪽 입니다 아마 엔지보다 조선 TO가 더 많을꺼고요 그 중 선장설계가 가장 연관이 있습니다 선장 설계는 배관 설계,철의장 설계등이 있습니다 따로 화공과는 종합설계 방식과도 많습니다 저는 선장과인데 업무 수행에 있어 신입사원에게 크게 필요한 전공지식은 없습니다 공대에서 배우는 기본지식만 있으면됩니다 그리고 선장 설계는 다른 부서에 비해 힘든걸로 유명하니 참고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중공업 해양에너지사업부 PJT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한화오션엔지니어링 정규직으로 근무 중이며, 개인적으로는 연고지가 있는 대기업 본사/현장 쪽에서 장기 커리어를 쌓고 싶은 목표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현대중공업 해양에너지 배관 생산관리 PJT 제안을 검토하고 있는데, 현직자 입장에서 보셨을 때 해당 PJT 배관 생산관리 경험이 이후 현대이엔티 또는 현대중공업 경력직 지원 시 의미 있는 경력으로 작용하는지, 최소 2년 수준의 PJT 수행 경력이 대기업 생산관리 커리어로 이어지는 데 충분한 깊이를 가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현직자님께서 같은 상황이라면, 한오엔과 같은 자회사 정규직을 유지하는 선택과 연고지가 있는 대기업 현장에서 PJT 경험을 쌓는 선택 중.장기 커리어 관점에서 어떤 판단을 하실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Q. HD현대 지원서의 "연구과제 참여실적"과 "경력-프로젝트"
이번에 HD현대 지원서 작성하고 있습니다. 프레쉬 박사라서 경력으로 지원하려고 하는데 "연구과제 참여실적"란도 작성하게 되어있고 "경력-프로젝트"란도 작성하게 되어있는데, 갓 졸업한 대학원생 입장에서 연구과제 참여실적이 곧 프로젝트 경력인데... 둘 사이에 명확한 구분이 있나요?.. 바로 밑에 경험 및 경력기술서 작성란이 있어서 대응시켜서 작성해야할것 같은데 똑같은 내용을 두 항목에 모두 중복해서 작성할지... 따로 기준을 두어서 나눠 작성할지.. 고민이네요
Q. 현대중공업 채용연계형 인턴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지거국 조선공학과 4학년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이번 하계 현대중공업 채용연계형 인턴에 지원을 하려고 합니다. 지원 분야는 엔진기계 분야에 설계 직무로 지원을 하고자 하는데 무엇을 더 준비하면 좋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 스펙이 경쟁력이 있는 스펙인지 평가를 받고 싶습니다. 아래는 제가 지금까지 준비한 사항입니다. 토익: 925 학점: 3.9 학부연구생 1년 6개월 (IJAT 논문 투고 중, 학회 구두 발표 1회) 컴활 1급 및 한국사 1급 학부연구생 기간 동안 자동차 내연기관의 수소 연료를 활용한 실험을 진행했으며 이와 관련하여 논문 작성 중이며 국내 학회 발표를 1회 했습니다. 이번 방학동안 오픽 따려고 계획 중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