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HD현대중공업 / 모든 직무
Q. HD현대중공업 직무선택
HD현대중공업 이번 채용에 있어 직무 선택에 고민 있어 질문합니다. 이등기관사 승선경험 있으며 조선(생산관리)가 괜찮을지 엔진기계(생산관리)가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또한 시운전파트는 조선(생산관리)에 포함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2026.03.22
답변 6
- 각각갘HD현대중공업코대리 ∙ 채택률 74%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이등기관사라면 시운전부 기관과를 추천합니다. 생산관리는 말 그대로 선박 건조에 임합니다. 시운전은 오퍼레이팅을 맡으며 설계/생산관리분들과 하나씩 장비테스트를 하며 선박 테스트 진행단계를 거듭해나갑니다.
- 나나4HD현대중공업코주임 ∙ 채택률 3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1. 조선, 엔진 사업부 모두 시운전 파트가 생산관리 직무 내에 포함 됩니다. 2. 조선이냐 엔진이냐는 본인의 경험에 fit하게 어필할 수 있는 직무가 더 괜찮을 것입니다.(실제로 어떤 경험을 했는지 저는 모르기 때문에) 채택 부탁드립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HD현대중공업에서 조선·엔진기계 생산관리는 모두 가능하지만, 이등기관사 경험이 있다면 엔진기계 생산관리가 직무 이해도와 현장 적응에 유리합니다. 조선 생산관리에는 일반적으로 선박 건조 전반을 관리하며, 시운전파트는 조선 생산관리 일부로 포함되나, 엔진·장비 특화 시운전은 엔진기계 쪽과 연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NNOTFUNNY84HD현대중공업코과장 ∙ 채택률 74%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승선경험을 살리시는건 시운전부가 맞는데 시운전부는 조선사업부에 있습니다 엔진사업부 시운전은 엔진에 국한에서 하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모집공고에 생산관리라고 되어있나요? 생산관리라는 이름의 부서는 별도로 없는데.... 아마 조선사업부안에 안전생산본부 내업이나 외업쪽 뭉뚱그려서 모집하는것으로 보이네요 그렇다면 외업에 시운전부가 있으니 조선생산관리로 지원해보시는게 좋겠네요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이등기관사 승선 경험이 있다면 엔진기계 생산관리 직무와의 연관성이 더 높은 편입니다. 선박 엔진과 기계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이미 있기 때문에 엔진 조립, 설치, 시운전 과정에서 강점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큽니다. 조선 생산관리는 선체 블록 제작과 조립 중심 업무가 많아 기관 경험과 직접적인 연결성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또한 시운전 업무는 보통 엔진기계나 의장 쪽과 더 밀접하게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현재 경력과 경험을 고려하면 엔진기계 생산관리 직무가 조금 더 적합한 선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학사로 지원시에는 지원하는 직무와 핏한 경험이 아니라도, 잠재역량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어필요소가 됩니다. 그리고 결과물의 수준이 높다면 그 것이 역량에 대한 객관적인 증빙도 되어 분명 도움이 되는 사항이라 팩트 그대로 전달을 하시기 바랍니다. 시운전은 생관이 아니라 시운전이라고 별도의 조직이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중공업 해양에너지사업부 PJT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한화오션엔지니어링 정규직으로 근무 중이며, 개인적으로는 연고지가 있는 대기업 본사/현장 쪽에서 장기 커리어를 쌓고 싶은 목표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현대중공업 해양에너지 배관 생산관리 PJT 제안을 검토하고 있는데, 현직자 입장에서 보셨을 때 해당 PJT 배관 생산관리 경험이 이후 현대이엔티 또는 현대중공업 경력직 지원 시 의미 있는 경력으로 작용하는지, 최소 2년 수준의 PJT 수행 경력이 대기업 생산관리 커리어로 이어지는 데 충분한 깊이를 가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현직자님께서 같은 상황이라면, 한오엔과 같은 자회사 정규직을 유지하는 선택과 연고지가 있는 대기업 현장에서 PJT 경험을 쌓는 선택 중.장기 커리어 관점에서 어떤 판단을 하실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Q. HD현대 지원서의 "연구과제 참여실적"과 "경력-프로젝트"
이번에 HD현대 지원서 작성하고 있습니다. 프레쉬 박사라서 경력으로 지원하려고 하는데 "연구과제 참여실적"란도 작성하게 되어있고 "경력-프로젝트"란도 작성하게 되어있는데, 갓 졸업한 대학원생 입장에서 연구과제 참여실적이 곧 프로젝트 경력인데... 둘 사이에 명확한 구분이 있나요?.. 바로 밑에 경험 및 경력기술서 작성란이 있어서 대응시켜서 작성해야할것 같은데 똑같은 내용을 두 항목에 모두 중복해서 작성할지... 따로 기준을 두어서 나눠 작성할지.. 고민이네요
Q. HD 현대중공업 상세설계
안녕하세요!! 조선업 상세설계 직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기계공학전공 취준생입니다. 이번에 HD현대 중공업 JD를 통해, 상세설계 직무에서 선박 건조를 위한 구조해석을 진행하는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이에 대해 알아보니, 각 의장부품의 사양을 파악해 구조해석을 통해 이를 배치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또한 외력과 내력 등에 의한 응력과 이를 견디기 위한 Strength등에 대한 해석을 진행한다고 알고 있는데 제가 알고 있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승인도면과 생산도면 작성이 JD에 있던데 해당 내용이 NPSH, Cavitation등을 고려하여 배관, 펌프 등의 의장을 직접 설계하는 것을 포함하는지 굼금합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