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은행권 취업 뭐가 더 필요할까요
현재 자격증 전산회계 1급, 투운사, ADsP 보유중인데 자격증 더 따는게 나을가요? (따려면 신분사 생각중입니다) 아님 인턴이나 취업을 도전하는게 나을까요?
2026.03.23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전산회계 같은 경우는 은행권 취업에 있어서 거의 도움이 되지 않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신용분석사를 취득하신다면 정말 좋을 것 같긴 해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그 정도로도 취업은 가능하지만 만남들이랑 그렇게까지지 다른자격증 이라고는 파악 되지는 않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오픽 외전역
외환 채권 관련 인턴 준비중인데 오픽과 외전역중 어떤 자격증이 더 도움이 될까요? 현재 토익 900보유중입니다
Q. 금융공기업과 은행 취업준비에 관해
이번에 갓 졸업한 학생입니다. 현재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점: 4.23 자격증: 투운사, 신용분석사, 한능검1, ADsP 어학: 토익 890, 오픽 IH 경력사항: 일반공기업 인턴 1회(3개월) 경험사항: 금융권위주 경험 희망 취업 회사는 금융공기업(신보, 기보, 캠코)과 은행(시중은행 및 기업은행)입니다. 원래 계획은 금공 필기 공부를 베이스로 한 후, 은행 공채 시즌에는 금PSAT을 단기공부하면서 은행필기까지 커버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제가 집안 사정이 변변치 않아 아르바이트를 그만 둘 수 없는 상황인데요. 필기 공부에 할애가능한 가용시간은 평일 2~3시간, 주말 4~5시간 정도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현실적으로 난이도 높은 금융공기업은 깔끔히 포기하고 은행 준비에만 집중하는게 맞을까요? 은행 필기도 경쟁률이 만만치 않다 듣기도 했고... 제가 면접이 약해서 이것만 준비해도 빡빡할 듯 싶어서 고민이 많네요. 멘토님들 의견은 어떠신가요?
Q. 금융권 어학
금융권 어학은 토익 + @로 준비해야 하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