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재경관리사 VS 회계관리 1급/2급
안녕하세요, 회계에 대해 조금 아는 지식으로 회계관리 1급/2급, 재경관리사 를 준비해 보려고 합니다. 무엇을 먼저 공부해서 자격증을 따면 좋을까요? 그리고, 위 2개 자격증 교재 추천 부탁드립니다.
2026.05.19
답변 3
- 부부산금공하나은행코부장 ∙ 채택률 100%
재경관리사 따실거면 굳이 회계관리 따실 필요가 없지않나요?? 뭐 따로 그런게 아니라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재경관리사를 따면 회계관리는 아예 쓸모없는 자격이기 때문에 그냥 바로 재경관리사를 준비하십시오.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차라리 바로 재경관리사 도전하시는게 나을 거 같아요 회계관리는 어쩌피 하위 자격증이니까 굳이 시험비 내가면서 보실 필요는 없다고 보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재경관리사 자격증 준비
전산세무 2급까지 있고, 회계관리 2급까지는 있는데 보통 재경관리사는 얼마나 준비해야 하고 어떻게 공부해야 효율적인지 궁금합니다!
Q. 은행 종류 정리
시중은행이 5대 은행이며 국민, 신한, 하나, 우리, NH농협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IM뱅크(대구은행)도 시중은행이라고 해서 시중은행이 6개로 변한 건지 궁금하며 제가 알고 있는게 맞는 건지 궁금합니다. IBK기업은행은 제1금융권의 특수은행인지 금융공기업인지도 궁금합니다..! 그 외에 지역농협, 수출입은행, 새마을금고, 수협 등.. 농협은행이 특수은행인 건지, 제 2금융권인 건지 아무리 찾아봐도 섞여 있어서 너무 헷갈려 여쭤봅니다. 은행원이 되고 싶은데 종류에 대해 잘알지 못하는게 부끄러워 은행의 종류에 대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aicpa 자격증
aicpa 취득할지 고민중인데 취득하신 분들 어느쪽으로 가셨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