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ai 금융분야
가끔씩은 우리 삶에 AI가 너무 깊숙히 들어와 있는 것 같아 위기감을 느낄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업무에 관련된 여러 자격증을 따려고 하는데요... 저도 마찬가지 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요, 정말 AI가 어떤 역활을 할까요? 우리가 판단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보조역활만 하고 있을까요? 앞으로의 금융 분야 자격증 관련해서 어떻게 미래를 준비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6.05.19
답변 3
- 부부산금공하나은행코부장 ∙ 채택률 100%
ai를 활용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하죠 하지만 아직 금융권에 있어서 그런 자격증은 따로 없는것 같긴 하고요 대신 다만 기본적인 금융지식이 탄탄해야 ai 가 활용해주는 것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기에 기본적인 자격부터 취득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어쨋든간에 금융에 있어서 AI 를 활용하고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려면 본인이 그런 재무나 금융 지식이 있어야 가능한 거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일단 투운사, 신분사 이런건 취득을 해놓으세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데이터 관련해서 자격을 취득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adsp adp 같은거요
함께 읽은 질문
Q. 은행권 준비 궁금
안녕하세요 이제 대학교 3학년 올라가는 대학생입니다. 제가 올래 금융이랑 상관없는 진로를 꿈꾸다가 올해 금융권으로 진로를 결정하였습니다. 그래서 모르는 게 너무 많은데 지금 은행권 pb를 지망하고 있습니다. 뭐 부터 준비하는 게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할 거 같습니다!! 일단 금융권 동아리를 들어가서 대략적인 정보를 얻고 있고 금융투자분석사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Q. 신분사 연결회계
이제 1부 2회독 끝나가는데, 다른 부분들은 어느 정도 다 이해되고 문제도 잘 풀리는데 연결회계 파트만 아직 이해가 잘 안 되네요 ㅠ 다른 분들은 연결회계만 제대로 해놓으면 시험장에서 변수 없이 든든하게 점수 챙길 수 있다는데.. 이상하게 합병, 지분법은 잘 푸는데 연결회계만 많이 틀리네요 혹시 다들 연결회계 공부할 때 팁 있으신가요?
Q. 인턴과 필기 중 뭐가 더 중요할까요?
공기업 인턴을 고민 중인데요 필기가 준비가 약하다고 생각이 들면 필기를 우선적으로 하는게 맞겠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