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외전역 비전공자
에에반헨슨
비전공자이고 대체복무로 산업체에서 개발자로 근무중인데 퇴근한뒤+주말에 공부하면 얼마나 걸릴까요?
2026.04.01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그렇게까지 어려운 시험은 아니라서 한 달 정도면 충분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인데요 그 것은 사람마다 다르기때문에 뭐라고 판단 할 수 없을 거 같긴 합니다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외전역 시험이 그렇게까지 어려운 시험은 아닌데 암기해야할 것들이 좀 생소하긴 해서 1달정도 잡고 준비해주시면 충분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재경관리사 교재
이번에 투운사 취득하고 교재의 중요성을 확실히 느꼈는데 혹시 재경관리사 합격하신 분들 중에 재경관리사 교재 어떤거 쓰셨나요? 해커스가 추천이 젤 많긴한데 해커스가 젤 괜찮을까요?
Q. 필수자격증
어떤걸 따야할까요? 현재 재경관리사있습니다. Sqld 와 adsp 중 고민이네요
Q. 시중은행 하반기 대비 고민
시중은행 목표로 하반기 대비하려고 합니다. 현재 AFPK, 투운사, 외전역1종 보유하고 있고, 5월에 있을 ADsP도 준비할 예정입니다! NCS 공부도 이제 시작해야 하는데, 6월에 있을 신분사도 치고 싶은 건 욕심일까요..? (비전공자입니다) 괜히 이것저것 찔러보는 것 보다 NCS에 집중하는 게 맞을까요? 제가 가진 자격증이 서류 가산점에 안 들어가니 정말정말 고민되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