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LG에너지솔루션 / 공정기술
Q. LG에너지솔루션 공정기술-기반기술 직무
안녕하세요 이번 LG에너지솔루션 22년도 하반기 신입 채용 준비하는 4학년 대학생입니다. 공정기술 - 기반 기술 직무가 배터리의 각 공정 과정 속 기술을 개선하고 새로운 프로그램 적용 하는 역할? 정도로만 알고있습니다.. 사실 이게 정확한지도 잘 모르겠네요 배터리 관련 분야는 접해본 적이 거의 없기도 하고 우대 사항에 설계 툴이 제시되어 있던데 CAD,CATIA와 같은 설계 툴은 사용해본 적이 없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같은 배터리 기업에서 기반 기술은 구체적으로 어떤 역할을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또한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이나 3D 모델링 프로그램 사용하여 프로젝트한 경험도 도움이 될지 여쭤보고싶습니다.
2022.11.08
답변 2
- LLGENSOLLg에너지솔루션코이사 ∙ 채택률 68%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정 기술은 말 그대로 공정을 봐야합니다. 라인이 제대로 흘러가는지, 생산과 마찬가지로 각 공정이 parameter가 잘 짜여있는지 작업자들을 어떻게 배치할건지, 해당 공정은 자동으로 할지 수동으로 할지, 지그를 둘지 자동화설비를 둘지, 중간 중간 control은 어떻게 할지 이런 부분들에 대한 관리를 하게됩니다.
- 기흥평택하드워커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71%
안녕하세요, 답변이 느려 도움이 되셨을까 걱정이 됩니다. 배터리 각 공정에 필요한 요소들 또는 기술이 필요한 부분을 설계툴(카티아 혹은 인벤터)로 제작해서 열해석 응력해석 하고 있습니다. 여기 나오는 데이터나 설비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가공하는 사내 데이터 툴이 있는데 거기에 코딩 역량이 어느정도 기본기가 필요하기에 코딩 역량이 필수적으로 요즘 신입들이 배우고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질문 주신 내용은 당연히 도움이 될 것이고, 앞으로 남은 과정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채택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LG에너지솔루션 공정기술 직무에 대해 질문 있습니다!
Lg엔솔의 공정기술 직무가 너무 다양해서, 어디에 지원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작년 자소설닷컴 지원자 수를 보니까, 공정기술_전극 직무가 가장 지원자수가 많던데, 모집규모가 제일 커서 그런건지, 아니면 학/석/박 모두 모집해서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일단 생산기술혁신센터 공정기술_전극 직무를 생각하고 있는데 학사출신으로서는 학/석/박 모두 모집하는 직무의 경우 많이 불리할까요...
Q. 화공과 진로 질문
안녕하세요 반도체 및 이차전지 산업을 중점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졸업예정인 화학공학과 학생입니다 촉매 연구실 3개월 근무 한국배터리아카데미 데이터 분석 과정 수료 이차전지 음극소재 졸업프로젝트(탄소학회수상, 캡디수상) sk하이포7기 수료 코멘토 직무부트캠프cs직무 수료 학점 4.09/4.5(광명상가) 어학 토스 AL(160) 자격증: ADSP, 6sigma, 2종보통 등 이차전지 및 반도체쪽으로 스펙을 쌓고있습니다. 취업을 준비할때 투트랙으로 준비하면 비효율적인가요? 현직자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또, 어떤 스펙을 더쌓아야할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이런 스펙과 상황이라면 어떤 트랙에 더 집중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수도권취업을 원해서 반도체쪽으로 좀 더 마음이 기울긴 하지만 규모가 큰 기업이라면 지방으로 갈 의향도 있긴 합니다..)
Q. 배터리 전극 공정기술 관련 질문드립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정기술(전극) 희망하고 있습니다. 혼자서 공부하다보니 알고있는게 맞는지 헷갈려 관련 질문들 남깁니다..! 1) 현재 건식 공정 파일럿까지 진행했고 양산 개발 중인 것으로 알고있는데 이것을 공정기술(전극) 직무에서 관련하는게 맞을까요? 2) 배터리 폼팩터 별? 제품 별?의 전극 레시피를 조정하고 수율을 높이는 일을 하는 것이 맞나요? 3) 해외 법인 생산 거점들에 투입될 기술들에 대한 개발, 테스트 업무도 많이 하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