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LG에너지솔루션 / 공정기술
Q. lg 에너지솔루션 공정기술 직무g 에너지솔루션 공정기술 직무
안녕하세요. lg 에너지솔루션 공정기술 직무 지원하고자 합니다. 1. 공정기술 직무 안에서도 pack 기술, 원통형 기술, 전극 기술 등 세부적으로 나뉘던데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까요? 화학과/화학공학과 졸업생이고, 전기화학 연구실에서 학부연구생 2회 진행하면서 전해질 첨가제 연구와 flow cell 활용 이산화탄소 전기분해 촉매 개발 연구 경험이 있습니다. 2. LG에너지솔루션이 스마트팩토리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공정기술 직무가 어떻게 스마트팩토리에 기여할 수 있나요?
2025.03.11
답변 4
- 쉴쉴둥lg에너지솔루션코과장 ∙ 채택률 62% ∙일치회사직무
채택된 답변
1. 말씀주신 pack/원통형/전극 기술 안에서도 세부공정을 나눌 수 있습니다. 어떤 전공이더라도 업무를 진행함에는 어려움이 없지만, 지원자 입장에서는 경험/역량을 지원 직무와 연결짓고 구체적으로 어떤부분에 기여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지원자분의 경험은 전극 공정과 보다 밀접하게 연결 지을 수 있으리라고 보입니다.(팩 공정기술의 경우, 기계적인 부분이 더 많습니다.) 2. 공정기술 직무가 스마트팩토리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1) 스마트팩토리 기반기술 확보에 기여하는 팀의 경우, 말그대로 관련 기술을 확보하고 설비/공정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2) 공정기술 직무로서 공정 엔지니어라면, 거창하지않더라도 데이터화되지 않던 인자들을 데이터화하고 디지털화시킨다면 이런부분도 스마트팩토리에 기여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원자분께서 회사에 작더라도 기여할수 있는 바를 논리적으로 설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rreinheart우양포토닉스코부장 ∙ 채택률 52%
채택된 답변
1 들어가면 티오에 따라서 달라져서 큰 상관 안하셔도 됩니다 2 공정기술 업무 자체가 스마트팩토리 기여입니다. 최대한 파라미터 조절로 스마트하게 한다는 의미... 라고보시면되고 그냥 그 안에서 공정기술 잘 하시면 됩니다 큰 의미 없으셔도 됩니다
엔소리LG에너지솔루션코상무 ∙ 채택률 61%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1. 이건 흥미에 달린 문제 같아서 관심 있는 쪽으로 소신 지원해보세요! 2. 스마트팩토리에 대해서 정확히 알지는 못하나 공장 자동화를 위해서 공정에 대한 이해도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쉴쉴둥lg에너지솔루션코과장 ∙ 채택률 62% ∙일치회사직무
1. 말씀주신 pack/원통형/전극 기술 안에서도 세부공정을 나눌 수 있습니다. 어떤 전공이더라도 업무를 진행함에는 어려움이 없지만, 지원자 입장에서는 경험/역량을 지원 직무와 연결짓고 구체적으로 어떤부분에 기여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지원자분의 경험은 전극 공정과 보다 밀접하게 연결 지을 수 있으리라고 보입니다.(팩 공정기술의 경우, 기계적인 부분이 더 많습니다.) 2. 공정기술 직무가 스마트팩토리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1) 스마트팩토리 기반기술 확보에 기여하는 팀의 경우, 말그대로 관련 기술을 확보하고 설비/공정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2) 공정기술 직무로서 공정 엔지니어라면, 거창하지않더라도 데이터화되지 않던 인자들을 데이터화하고 디지털화시킨다면 이런부분도 스마트팩토리에 기여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원자분께서 회사에 작더라도 기여할수 있는 바를 논리적으로 설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더 쌓을 스펙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인서울 중위권 화공과 재학 중인 01년생 남자입니다. 제가 원하는 직무는 이차전지 공정기술, 생산관리 쪽입니다. 현재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학점: 3.96/4.5 2. 자격증: adsp, 위험물산업기사 3. 어학: 오픽 IH 4. 대외활동: 직무관련 교육 11주 수료, 코멘토 이차전지 공정기술 부트캠프 5주 수료 5. 경험: 내년 1월부터 6개월 동안 이차전지 공정 직무 인턴 근무 예정 현재 제가 더 추가할 수 있는 스펙이 산업안전기사 취득, 또는 오픽 AL로 올리는 것 같은데 이것들이 크게 메리트가 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이것들 말고 따로 추가해야할 스펙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Q. 화공과 진로 질문
안녕하세요 반도체 및 이차전지 산업을 중점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졸업예정인 화학공학과 학생입니다 촉매 연구실 3개월 근무 한국배터리아카데미 데이터 분석 과정 수료 이차전지 음극소재 졸업프로젝트(탄소학회수상, 캡디수상) sk하이포7기 수료 코멘토 직무부트캠프cs직무 수료 학점 4.09/4.5(광명상가) 어학 토스 AL(160) 자격증: ADSP, 6sigma, 2종보통 등 이차전지 및 반도체쪽으로 스펙을 쌓고있습니다. 취업을 준비할때 투트랙으로 준비하면 비효율적인가요? 현직자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또, 어떤 스펙을 더쌓아야할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이런 스펙과 상황이라면 어떤 트랙에 더 집중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수도권취업을 원해서 반도체쪽으로 좀 더 마음이 기울긴 하지만 규모가 큰 기업이라면 지방으로 갈 의향도 있긴 합니다..)
Q. LG에너지솔루션 공정기술 직무에 대해 질문 있습니다!
Lg엔솔의 공정기술 직무가 너무 다양해서, 어디에 지원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작년 자소설닷컴 지원자 수를 보니까, 공정기술_전극 직무가 가장 지원자수가 많던데, 모집규모가 제일 커서 그런건지, 아니면 학/석/박 모두 모집해서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일단 생산기술혁신센터 공정기술_전극 직무를 생각하고 있는데 학사출신으로서는 학/석/박 모두 모집하는 직무의 경우 많이 불리할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