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LG에너지솔루션 / 설비기술/개발
Q. LG에너지솔루션 설비기술(기반)
안녕하세요. 이번 LG에너지솔루션 10월 채용 면접을 보게됐습니다. 직무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LG에너지솔루션 설비기술(기반) 직무는 어떤 일을 하나요? 2. 어필하면 좋을 역량이 무엇인가요? (HW 전장설계, 2D/3D CAD, 제어경험 등) 3. 다양한 곳에 부착이 용이한 센서 모듈을 만들기 위해 3D CAD를 통해 3d프린팅을 하고, 배선작업을 수행한 경험을 어필하면 유리할지 궁금합니다.
2024.11.20
답변 3
밧데리츄LG에너지솔루션코부장 ∙ 채택률 65% ∙일치회사안녕하세요! 멘토님. 1) 설비기술의 신기술/기반기술의 적용 및 개선을 담당합니다. 2) H/W전장 및 제어경험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 본인이 직접 프로젝트를 수행한 것은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특히 면접시에 잘 정리해서 언급하면, 매우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채택 부탁드립니다^^
- rreinheart우양포토닉스코부장 ∙ 채택률 52%
1 설비기술 트로블슈팅 진행 DUE DATE 관리 2 제어 >> 전장 > 캐드 3 배선작업 어필링 많이 해주세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설비기술은 생산성에 기반으로 한 업무릉 하는데 도면해독 및 작도능력이 있다면 당연히 도움이 되며 배선작업 수행은 현장경험을 해봤다 정도로 어필이 된다 사료됩니다. 크게 이점이 되지는 않지만 어필요소는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LG에너지솔루션 오창에너지플랜트 각형 셀 설비 기술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2026년 상반기 신입 채용 준비 중인 대학생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신제품인 전기 차량용 각형 셀 관련 질문입니다. 1. 각형 셀의 전극 공정(믹싱 - 코팅 - 롤프레싱 - 슬리팅, 노칭)이 실린더와 거의 유사하다고 이해하고 있는데, 공정 당 설비 1기 기준으로 학습해도 될까요? 각형 고유의 신규 설비가 있다면 알고 싶습니다. 2. PiP 하이브리드 방식(파우치 셀을 각형 캔에 패키징 해 에너지 밀도 개선)이 현재 개발 중인 각형 셀과 동일한 방식인가요? 3. 자작차 동아리에서 배터리 팩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공정 전환을 통한 품질 확보'를 면접 핵심 컨셉으로 잡으려 합니다. 설비 직무에서도 유효한 방향인지, 아니면 설비 자체의 신뢰성, 강건성 경험을 중심으로 가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