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ICT와 전산직 관련 및 진로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컴퓨터정보통신공학 3학년입니다.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아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공기업 ICT와 전산직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 인터넷진흥원 등)
학점은 4점대 초반이고 자격증은 한국사 1급, 토익 850에 공모전 수상 경력은 교내 우수 독서 클럽 수상만 있습니다.
봉사 활동은 작년에 벽화 봉사 활동을 제외하고는 없습니다.
지난 2년간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및 인공지능(머신러닝)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공부해왔습니다.

1. [취업 준비] 다음학기(3학년 2학기) 때 컴퓨터활용능력 1급(필기 합격 후 실기만 남았습니다)과 정보처리기사를 준비하고 4학년 부터 NCS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추가로 더 준비할 것을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2. [스펙] 프로젝트 경험이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및 인공지능(머신러닝) 관련으로밖에 없습니다. 공모전 경험도 전공과 무관한 것을 제외하면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지금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팀 제외 개인 프로젝트만)를 멈추고 ICT와 전산 직무 관련 프로젝트와 공모전을 진행하는 게 유리할까요? 빅데이터 관련으로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다 진로를 변경하게 되어 혼란스럽네요..

3. [기타] 제가 다음학기부터 경영 복수전공 또는 회계 부전공을 신청하려고 합니다. (1,2학년 때 관련 강의를 많이 들어 놓았습니다.) 사전에 들어 놓은 수업이 있어 많이 아까워서 신청하려고 합니다. 조금 무리해서 복수 전공 또는 부전공을 진행하기보다 적당히 학점을 채우고 졸업하는게 나을까요?

고민하는게 많아 글이 길어지게 되었습니다. 글을 최대한 다듬어 봤는데 횡설수설하는 감이 있네요 죄송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어학성적 낮아도 적는 게 낫나요?
공공기관 체험형 인턴 지원 예정이고 토익 780, 토스 im3입니다... 따로 요구하는 응시조건은 없고 자소서만 보는데 자격증과 어학성적을 기재하는 칸은 있습니다. 점수가 낮아도 일단 최대한 기재하는 게 맞을까요?

Q. 오픽 IM1 토익 770
이력서에 토익을 적는 것이 나을까요...

Q. 금융공기업 이공계
대표적으로 기술보증기금이랑 또 어디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