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vs공무원vs사기업
안녕하세요 현재 취준생 28살 여자입니다 지방대나왔고 학점은 3점대 초반으로 낮은편입니다 현재 취득자격증은 전산회계 1급, 워드 1급, ITQ (초등학생때딴거)로 2개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ㅠㅠ 원래는 공시준비 2년정도하다가 1년은 공부를 놔버렸고 대략 준비한 기간은 1년정도인데 2025시험 후 도저히 장기간동안 공부하는게 손에 잡히지 않을거같아 공시는 현재 포기한상태입니다… 그래서 공기업 준비하려고 이것저것 찾다보니 준비할것두 많고 면탈이 많다는 얘기를 듣고 무서워서 다시 공무원을 준비해야되나 고민중인데 장기간공부는 너무 힘들거같아 사기업을 들어가야되나 고민입니다 근데 또 고민이 사기업을 들어가서 공기업 준비를 할까도 생각해봤지만 막상 사기업들어가면 거기에 안주해 준비를 안할거같아서 그냥 공기업을 준비해야되나 생각도들고 솔직히 어떻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저처럼 공공기관이랑 사기업중에 고민하셨던분들의 솔직한 답변을 듣고싶습니다 현직자의 솔직하고 냉정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ㅠ
2025.08.13
함께 읽은 질문
Q. 대기업 이직을 위한 UI/UX 포트폴리오, 어떤 방식으로 준비해야 할까요?
스타트업에서 다양한 실무를 맡다 보니 프로젝트 규모나 완성도가 조금씩 아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대기업 이직을 위해서는 어떤 기준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게 좋을까요? 사이드 프로젝트나 가상의 프로젝트도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Q. 면접 때 물
1시간 정도의 다대다 면접을 볼 예정입니다. 면접에서 제 답변이 끝나고 다른 지원자분이 답변하실 때 잠깐 물 마셔도되나요? 물 마실 때 양해 구하고마셔야하는지.. 그리고 실제로 물 마시는 분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Q.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던일 가정사 말하는거 별로인가요
면접 강의에서 가정사같은 진짜 누가봐도 힘든일 얘기하라는 분이 계시고 누구는 가정사 이런거 얘기하지마라 이런거 궁금해하는거 아니다 라고 하셔서 좀 어렵네요.. 사실 제 인생에서 가장 힘든건 부모님 이혼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있을 비극일 수 도있겠지만, 제게는 좀 남달랐고 진짜로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혼을 막고자 제 나름대로 노력을 좀 했습니다. 이런스토리로 갈등을 조율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푸는건 별로일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