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금융기관 신용조회건 관련해서 걱정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금융기관 취업 준비생입니다..

대학교 졸업후 바로 취업을 하지 못했는데

제가 집이 힘들어서 알바나 기타 아르바이트같은걸하면서 취업준비를 좀 오래했습니다..

코로나 시절에 호기심으로 불법스포츠도박사이트에서 배팅했던 사실이 있는데... 관련된 부분으로 경찰에서 연락이 와서 조사를 받고 왔습니다..

다른 전과는 아예 없고... 오히려 잃은 상황이고... 초범 기소유예나 벌금이 나온다고 말씀해주셨는데

벌금은 300~500정도로 나올 가능성이 높을거 같습니다..

이럴경우 제가 금융권(1금융권)이나 증권,보험사같은 금융권 취업할때 문제가 될만한 사유가 될까요..?

보통 최종합격하고 신용조회 및 신원조회를 하는걸로 아는데.. 이런 벌금형으로 문제가 될지 정말 고민스럽습니다... 혹시 현직자분들중에서 아시는 부분이 있다고 하면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LG유플러스 자소서 내용 고민
1번 문항이 "본인의 역량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이수 과목 3개를 선정하여 학습 결과(학점)와 학습 과정에서 배운 점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인데, 3개 전부 인턴십이랑 프로젝트로 적어도 되나요? ㅠㅠ 우선 관련 내용은 모두 학내외 활동에도 적었기 때문에 그냥 전공 과목을 적어야할지... 그러면 또 너무 뻔한 얘기만 할 것 같기도 하고요 ㅠㅠ 이런 문항의 의도는 뭘까요?!

Q. 지원했던 직무가 아닌 직무로 면접을 간다면 꼭 합격시키겠다는 의미인가요?
a직무로 지원했는데, 이번 공채 때 열리지 않았던 b직무로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a와 b의 연관성은 거의 없습니다. 대기업인데.. 이런 경우가 많이 있나요? 취직시켜주겠다는 그린라이트로 받아들여도 될까요? 면접 앞두고 희망회로만 돌리네요ㅎㅎ

Q. 자소서 소재를 인턴때 소재만 쓰는 것 어떤가요...
제가 인턴을 8개월하고 매니저로 많은 업무를 했다보니, 협력이나 시스템 개선이라던가 리더십 경험을 다 이쪽으로 쓰게되네요ㅠㅠ 물론 동아리, 학회 등 많은 대외활동이 있지만 소재를 쓰고 비교해보면 확실히 실무에서 했던 내용이 더 좋아보여서 이걸 택하게 되고....다 쓰고보면 결국 인턴 때 이야기로만 자소서가 채워져있더라구요...... 별거 아닌 내용이라도, 학부시절 팀 프로젝트나 학회 활동 내용을 조금이라도 쓰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