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신입 한달차, 이직을 생각하고 있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연초에 합격이 결정되어 중견기업에 다니고 있는데 야근도 많고 비전이 없는 것 같아 이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본래 1년정도 다니고 다음 해 상반기나 올해 하반기를 노려볼 생각이었는데 현재 상반기 공채도 혹하는 기업이 많아 고민입니다. 이력서를 작성할때 한달 다녔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지는 않은데 주소가 변경되다 보니 이 부분을 어떻게 넘어가야 할지 고민입니다.
이미 지방에 방을 잡고 확정일자를 받아놓은 상태인지라 주소가 넘어간 상태인데, 이 상황에서 본가 주소인 인천 주소를 입사지원서에 넣으면 서류는 무조건 탈락일까요?
현재 다니는 회사의 경우 업종도 특이하고 반복되는 일이 주된지라 2년을 다녀도 경력직 이직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직무 경험
마케팅 직무는 인턴 경험이 없으면 현실적으로 중견 취업이 힘들까요? 직무 관련 경험이 프랜차이즈 아르바이트 2년, 현장실습 2개월,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5주있는데 경쟁력이 너무 없을까 싶어서요... 요즘은 중고신입 뽑는다는 말이 많아서요

Q. 돈이 아예 없어서 힘들어요...
취준생 20대후반 여성이구요. 지금 대기업 회사 들어가겠다고 서류 넣고 결과 기다리는 시간이구요. 쿠팡알바도 해보고 배민마트도 해봣는데 하루번거 일주일만에 없어지더라구요... 보험료도 내야되는데 4개월치 밀려있어서 걱정이고 자취하는데 임대료랑 관리비 핸드폰비도 2개월정도 밀려있어요... 원래는 이번달에 입사하려고 계획이었는데 최종합격하고 제출할서류랑 면접때 말한게 잘못된게 있어서 못들어갔어요.. 곧 생일인데...진짜 너무 힘들어요. 알바도 주급이나 일급으로 주는곳도 거희 없고...요즘 알바도 다 정규직 뽑고... 계속 쿠팡일을 하면서 지내야될지...아님 아무회사나 일단 들어가서 몇개월만 하고 나올지 고민됩니다. 예전에 일주일정도 회사 다니고 그만둿는데 66만원정도 나오더라구요....평일에만 일하고 8-17엿는데..제가 가뜩이나 생리주기가 달라서 몸컨디션도 너무 안좋거든요...하 진짜 어떻게 하는게 더 좋을지 진심어린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Q. 한전 KPS 면접 합격하면 신입 연수 기간이랑 근무지 배정이 어떻게 되는 걸까요?
기계직이고 최종 합격하면 연수 기간 및 근무지 배정이 어떻게 이뤄지는 지 궁금합니다 연수 기간 동안 성적을 잘 받으면 수도권 (인천) 쪽도 근무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