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전자공학 엔지니어에 대해서요.

적절한 비유일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약사,한의사의 경우 학사과정만 나와도
될수있고 또 약사는 약을 혼자서 조제하거나
한의사는 혼자서 환자의 병을 치료 할수있듯이
전자공학 엔지니어의 경우 학사과정만 나와도
될수있고 또 각종 전자장비,전자제품에
들어가는 전자회로기판을 혼자서 설계하고
만들수 있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회계팀 취업 준비 시에 SAP FI 및 CO 자격증을 따거나 공부하면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중견기업 이상의 회계팀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관련 자격증들을 알아보면서 고민이 한 가지 생겼습니다. 보통 회계팀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기본적으로 재경관리사와 전산세무 2~1급 정도는 기본적으로 가지고 계시는 것으로 압니다. 그런데 이곳저곳 말을 들어보니 전산세무는 기업 실무보다는 개인 사무실에서 하는 업무에 더욱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여러 중견기업과 대기업에서 사용하는 ERP 시스템인 SAP 중 FI와 CO를 공부하고 자격증을 따는 것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전산세무 자격증 말고 이 자격증을 따는 것이 메리트가 있을까요?

Q. 취업고민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석사과정 졸업예정 학생입니다. 현재 세포치료제 관련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데 교수님께서 본 연구실에 남아 제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임상으로 들어가기 위해 SOP작업을 선배가 진행하려 하는데 연구원을 좀 있으면서 같이 일해보는 건 어떻겠냐 하셨는데 저는 직장은 안다녀봐서 어느정도의 중요성인지 모르겠어 여쭤봅니다. - 하루 최소 10시간 이상 근무 - 언제든지 취업하면 미리 말하고 떠나도 됨 - 졸업하고 리프레시 휴가 줌 - 제가 졸업하고 안나가면 신입생도 있어 실험테이블을 선배랑 같이 써야함 - 개인테이블도 잘하면 없을수도 있음 실험테이블에서 야매로 - 연봉 아마 3000-3500인데 3000 일 가능성이 제일 큼 워라벨이 좀 없는 부분 빼고는 장점이 그래도 있는데 주변에서는 너무 힘들거다 라고 해서 고민되서 현직자분들께 여쭤봅니다. 저는 중견 중소 상관없이 워라벨이 갖춰지고 연구할 수 있는 직무 쪽으로 가고 싶어요. 최대한 invitro work하는 부분으로 의약품이나 화장품, 약물 상관없이 실험을 할 수 있는 소재/효능 연구 분야쪽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Q. 국제무역사 VS 무역영어1급
안녕하세요 저는 4학년에 올라가는 공대생입니다 구매 직무에 관심이 있어 국제무역사와 무역영어 1급 중 하나의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합니다. 공대생이면서 구매직무에 계신 현직자 선배님들께서는 어떤 자격증을 더 추천하시나요? 또한 공대생이 구매직무(제조업 분야 기업)로 지원 시 어필할 수 있는 요소에는 무엇이 있을지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