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전자 / 공정기술
Q.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반도체,배터리,모빌리티 교육을 수강하는게 큰 도움이 될까요?
반도체 공정기술/ 양산기술 직무 희망하는 26살 남자 졸업유예생입니다. 상반기 올 탈락을 겪고 반도체 관련 경험을 쌓기 위해 이것 저것 찾아 보던 중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 진행하는 3개월 짜리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런데 후기가 거의 없어서 현직자 분들에게 현실적인 상황에서 이 프로그램을 수강하는게 도움이 되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사이트 링크: https://edu.ktl.re.kr/edu/unemployed_view.do?idx_edu_master=223&searchEduYear=2024&searchEduMonth=8&idx_edu_item=688 커리큘럼과 교육 내용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링크 주소 첨부하였습니다. 현재까지 반도체 공정 실습 (1~2일 짜리)은 2개 정도 받은 상태입니다.
2024.07.26
답변 11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해당 교육 커리큘럼을 봤는데요, 너무 많은 부분을 다룹니다. 아무 것도 안하는 것보단 도움이 되기는 합니다만,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보면, 품질 과년도 다루고, 반도체 소자/공정 등에 대해서 다루고, 배터리나 자동차 현장도 다룹니다. 너무 광범위한 영역을 다뤄서 전문성을 기루기가 다소 애매합니다. 근데, 안하는 것보단 낫긴 합니다.
- 랄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공정실습은 이미 하셨으니 자소서 소재로 활용할 경험이 충분하다면 꼭 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단, 공백기보다도 교육을 수강해서 공백기 커버하는 측면으로는 들으셔도 괜찮다고 봅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네 저는 이런 교육들이 멘티분의 역량향상에 대한 노력의 정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어필의 요소가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무료이면서 기간도 적당한 3개월 정도이기 때문에 저는 하시는 것이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공백기로 보내는 것보다는 관련 교육을 들으면 도움됩니다. 또한 3개월정도의 장기 실습이면 많은 도움될거예요.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백기를 채우기 위해서라도 교육을 수강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네 교육이라도 아무것도 안하는것보단 3개월이니 어떻게든 자소서에 몇줄 어필은 가능한 소재로보여 제조업 인턴, 학부연구생이 아니라면 추천합니다.
쪼별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97%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저라면 수강할 것 같네요^^ 공백기가 있는 것보다는 교육을 들었다고 어필하기도 좋아보여요 교육 병행하면서 지금까지의 멘티님의 경험을 잘 정리해서 자소서에 녹인다면 좋은 결과 있을 겁니다~
- MMemory Department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3%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기회가 있을 때 하시는 것은 좋아보입니다만 저거 병행하시면서 자소서 최대한 가듬고 면접 대비 하시는게 베스트라고 생각 되네요~ 자소서가 가장 중요한거긴 해서요! 자소서를 최대한 1순위로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당락을 결정하는 부분이라고 전 생각해서요 결론은 저거 병행하며 자소서 많이 가다듬기입니다~ 응원합니다! 채택 부탁드려요~
- 취취뽀요정!삼성전자코차장 ∙ 채택률 7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커리큘럼을 보니 3달 내내 온라인 강의만 계속 듣는 일정인것 같네요 이 프로그램 보다 IST 기관들이나 짧은 인턴, 학부연구생 등 본인이 직접 실험이라든지 뭔가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는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1
공공정기술희망2024.12.21
온라인 아닙니다!!
- 메메에모리삼성전자코상무 ∙ 채택률 4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얇지만 폭넓게 하는 활동인 것 같은데, 충분히 메리트 있는 경험인것 같아요 가셔서 잘 배우고 자소서에 어필할 수 있는 내용 잘 정리하면 좋을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공정기술 스펙
안녕하십니까. 공정기술 직무 희망하는 인서울 하위권 전자공학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3학년 1학기까지 마쳤고, 성적은 전공 학점 4.425입니다. 이번에 반도체 랩실(NAND FLASH) 학부 연구생에 지원하였고, 7월 말에 spta 공정실습 예정입니다. 학점을 제외하면 제가 가진 스펙이랄 게 딱히 없어서 걱정입니다. 방학 중에 영어 공부, 파이썬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강의 수강, 반도체 관련 논문 공부 이 세 가지 +학부 연구생 활동에 중점을 둘 생각인데, 앞으로 제가 쌓아야 할 스펙과 방향성을 잘 모르겠어 질문드립니다. 멘토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Q. 토익스피킹이랑 adsp중 뭘준비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삼성/하이닉스 공정/유틸리티 직무를 희망하는 지거국 화공과 학생입니다. 제스펙말씀드리면 지거국 화학공학 주전공/ 시스템반도체 복수전공 학점 3.95 토스im3 환경연구소 인턴 2개월 수상 학과내 성적장학금A 대외활동 반도체무관 서포터즈 6개월 반도체공정랩실 학부연구생 6개월 NCS idec 반도체공정교육 이수 이정도인데 제가 이번중간고사 끝나면 2주~3주정도 시간이 남을것같습니다. 원래는 토익스피킹을 ih로 올리려고했었는데, 마침 adsp시험일정이랑 딱맡더라고요. 제가원하는 직무에는 어떤걸 준비하는게 더 크리티컬할까요
Q. 반도체 회사(장비사 혹은 부품,재료 회사) 지원시 서류 기입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금속회사에서 인턴실습 종료가 얼마 안 남은 학생입니다. 저는 인턴 실습 전 sputtering 박막 연구실 학부연구생 활동을 1년간 해왔으며(그 중 반년은 휴학생 신분입니다) 그동안 여러 프로젝트와 학회 포스터 발표, 논문 제작 실험등을 진행해 왔었습니다. 질문은 하기와 같습니다 1. 휴학생 신분으로 학부연구생을 하는 동안 몇몇 프로젝트에서 명단에는 제외 됐으나 거의 대부분의 실험을 주도하여 프로젝트를 이끌었는데 회사 지원시 기입할수있는 서류 양식은 없습니다(당시 실험데이터는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내용을 기입을 해도 괜찮을까요? 2. 지원하고자하는 회사 JD를 보면 CVD나 ALD의 언급만 되어있는데 그러한 직무에서 저의 PVD 경험을 언급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3. 비금속 중견회사에서 연구직무로 SEM-EDS 불량부 성분 분석, 미세조직 관찰, 슬라브 냉각 조건에 따른 응고균일성 확인등과 같은 연구보조를 했는데 반도체 회사 지원시 기입해도될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