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마케팅경력 행정직렬
마케팅 경력이 행정 업무랑 차이가 있어서 서류 합격이 가능할까요? -> 어렵다면 청년인턴, 계약직으로 관련 업무 경험을 쌓고자 합니다
2026.06.16
답변 2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정규직 경력이 있는 상태에서 굳이 인턴 경력을 쌓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선택이지만 저는 일단 먼저 1번 도전해 해 보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서류 합격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만약에 잘 되지 않는다면 말씀하신 것처럼 청년 인턴이나 계약직으로 한번 돌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 계약직 정규직
안녕하세요. 사기업 1년 다니다가 퇴사 후 사기업 생각은 아예 접고 공공쪽으로 돌리려고 하는 29살입니다. 최종 목표는 전문자격증 취득인데요, 그전까지 현금흐름 유지가 필요하여 업무강도가 비교적 낮고 워라밸이 좋은 공공 쪽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정규직으로 지원한다면 1년도 안 되어서 내년 자격증 2차시험 전에 퇴사할 것 같구요.. 계약직으로 지원하자니 정규직 대비 차별과 사회적 시선 때문에 망설여집니다. 머리로는 스트레스가 덜한 계약직이 더 끌리지만, 전에 다녔던 회사가 규모가 있는 편이었고, 공부도 못했던 게 아니라 주변 시선이나 대우에 좀 민감해질 것 같아 고민입니다.
Q. 대외활동 질문
안녕하세요..! 공기업에 관심이 생긴지 얼마 안 된 대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공기업 채용 공고를 봤는데 제가 본 공고에서는 대외활동에 대해서 적는 란이 없더라구요 그럼 그냥 자소서에 녹여 쓰는 용도로 대외활동을 하면 되는걸까요? 그런데 자소서에는 특정 기관명이나 활동명이 들어가면 안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환경직렬 공기업을 희망하면 어떤 대외활동이 좋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현재는 유엔 관련 동아리에 들어가려고 해요
Q. 전산직 공기업
현재 공기업 전산직을 목표로 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저는 컴퓨터를 전공하지만 코딩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여 코테를 안 보는 곳을 찾고 싶은데, 그중에서도 서울과 경기쪽에 본사가 있는 기업은 많지 않더라구요. 혹시 전산쪽 준비하시거나 현재 근무중이신 분들께서 아시는 기업이 있나 여쭤보고 싶습니다. 지방에 본가가 있는데 제발 상경해서 자취하고 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