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영업관리 현직자의 직무소개
고객(의사)들을 만나서 SK케미칼 제품들을 소개하고, 약물을 제대로 처방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를 합니다. 그 지역에서 활동하며 회사를 대표하여 활동하는 일입니다.
메이저 종합상사 해외영업 현직자의 직무소개
종합상사 해외영업은 사업개발/거래선개발/마케팅전략/가격전략/운영전략 등 소싱/판매까지의 모든부분을 경험하고 책임진다는 점에서 기존제품을 판매만하는 제조업의 해외영업과는 많은 부분이다릅니다.
제약회사 영업 현직자의 직무소개
1. 제약영업의 핵심 목표
우리 회사가 파는 약이 있습니다. 약국영업사원이면 약국에서 우리 회사 약이 잘 팔리게 만들어야 합니다.
병원영업사원이면, 병원의 의사가 환자에게 처방을 내릴 때, 우리 약을 더 많이 처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근무 환경
보통의 제약회사들은 본사 혹은 지점 출근이 적습니다. 주5일 근무 시, 보통은 2일 사무실로 출근합니다.
그 외에는 곧바로 거래처로 출근하는 시스템입니다. 하루 근무 시간은 회사마다 다릅니다. 주52시간 시행으로 대다수의 제약회사가 9to6일 것입니다.
3. 어떻게 일을 하는가?
병원영업사원이면 본인이 담당하는 섹터의 거래처를 담당합니다. 주 1회정도 해당 병원의 의사를 만납니다.
만나서 하는 이야기들은 각양각색입니다. 신제품에 대해/우리 회사에서 진행하는 학술 심포지움 초청/점심이나 저녁식사 요청 등등 본인이 하기 나름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라는 사람을 의사or약사에게 지속적으로 어필하는 것입니다. "내가 담당하는 제품이 무엇인지를 끊임없이 어필하는 것"이 가장 핵심이라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