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님 안녕하세요. 공백기 관련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제가 작년 2월에 졸업했고, 나이는 29살, 인턴경험 3번(마지막으로 했던게 작년 6월~8월. 채용전제형 인턴쉽이었고 전환실패) 있습니다. 전부 영업관련 인턴경험이었고.. 제가 고민되는 것은.. 마지막 인턴이 종료된 시점인 작년 8월부터 지금까지 구직활동 중에 얻은 성과가 없다는 것입니다. 사실 그 기간동안 아르바이트하면서 공백을 메우려고 생각은 했지만 주변에서 그냥 구직활동 집중하라고 해서 안했습니다.. 공백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고민입니다. 그 기간동안 정말 취업준비만 게속해와서.. 하.. 어쩌죠?.. 직무관련 역량이 부족해서 이부분을 조금 더 쌓고자 00노력을 했습니다. 라고 말할때.. 할말이 없어요..ㅜ 구직활동만 집중해서.. 직업교육을 받기도 애매하고, 뭔가 활동적인 것을 해야하나 싶기도하고, 취미활동을 갖기도 어렵고, 제약사항이 많습니다. 멘토님 첨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7년 2월에 졸업했고 사실 연구에 대한 확신이 없는 상태에서 전공 대학원에 진학했었습니다. 하지만 대학원 연구분야도 맞지 않았고 우울증을 겪어 결국 대학원을 자퇴했습니다. 그 이후에 공시도 아닌 수능공부를 했었습니다. 그 때 개인적인 일로 수능에도 실패하고 애매하게 하반기도 준비하게 되어 결국 1년의 공백기가 생겼습니다. 수능 이후부터는 정신차리고 올해 6월까지는 약 4개의 아르바이트를 하며 취업준비를 해왔습니다. 사실 방황했고 제가 부족했던 게 사실이라 공백기 질문만 나오게 되면 자신감이 사라지고 공백기를 물었던 면접에서는 다 탈락하게 되어 면접이 두려워지고 있습니다. 현재 26살 여자로 점점 나이도 들고 공백기 때문에 취업을 못하게 되는건 아닐지 불안하네요... 공백기 질문에 어떻게 준비를 하면 좋을 까요 ㅠㅠ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 현재 공백기 관련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18년 2월에 졸업했고 현재 29살입니다. 물론 졸업한 이후부터 지금까지 아무것도 안한 건 아닙니다. 졸업 전에는 사기업에서 영업인턴 1회 했었고, 졸업 후에는 사기업 영업직무 채용전제형 인턴활동을 18년 6월부터 8월까지 했습니다. (전환실패) 졸업시점부터 보자면.. 대략 공백기가 1년이 넘어간 상태이고, 나이가 있어서 청년인턴 지원을 고려대상에서 제외하였습니다. (대다수가 공공기관 청년인턴이고, 지원하면 공채지원자체가 어려워지기 때문->면접 일정, 그 외 서류 및 인적성, 면접스터디 등의 시간투자 어려움). 하지만, 게속 공백기가 있는 상태로 내버려두면 면접 때 분명 물어볼텐데.. 그렇다고 취업준비만 했다고 할 수도 없고.. 자격증을 취득한 거는 의미없는 거고.. 경제경영분야 책을 꾸준히 약 50권을 읽었다고 할 수도 없고.. 이 공백기를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주말에 아르바이트라도 해야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