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신소재 4학년 학생입니다.자동차 품질 직무를 희망하는데, 자동차 관련 배경 지식이 없습니다.회사에겐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보여줄 수 있고 실제로 제가 자동차 지식을 얻을 수 있을만한 활동이 있을까요?자격증이나 부트캠프나 어떤 게 좋을지 막막합니다..감사합니다
0 + 600
6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필드엔지니어
반도체 장비사 CS 회사 선택 고민(반도체 설비 쪽 현직자 분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1. 칠러 장비 CS - 하이닉스 상주, 칠러만 다룸(하이닉스 내 칠러 점유율이 50%)2. 자동화 장비(FA) 장비 CS - 삼/하 포함 다양한 고객사, 국내외 출장 잦음, SMT/자동화/레이저 마킹 등 장비 라인업은 매우 다양둘 다 중소기업이고 자체 장비 제작...더보기
0 + 600
4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기계공학과 반도체 지원
안녕하세요기계공학을 전공하고 현재 자동차 업계에서 재직중입니다.이번 하반기에 하이닉스 양산기술, 삼성전자 공정기술or설비기술 신입으로 지원해보고자 합니다.기계공학 전공이다보니 반도체에 관한 지식이 전무해서 면접대비용으로 반도체에 대한 공부가 필요할 것 같은데...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현대자동차 · 공정기술
현대자동차 모빌리티 기술인력 채용 직무 질문
이번에 나온 현대차 모빌리티 기술인력 지원을 하려고 합니다.학력: 고졸자격증: 전기산업기사 취득경력: 자동화 설비 전기설계 경력 6년, 현장 셋업 및 이차전지 자동화 설비 양산 대응 진행트러블 관리입니다.자동차 생산 분야와 특히 간접생산부분 R&D 유틸리티 관리 직무...더보기
...자동차룰 생산하는 것에 있어 적용될 기술을 만든다는 것인지 아니면 공장 자동화에 활용되는 전반적인 선행 기술을 만든다는 것이 감이 잘 안잡힙니다.답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좋은 하루...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현대자동차 부품사(모트라스,유니투스 등)에서 계열사 이직 가능한가요??
제목처럼 모트라스, 유니투스, 트라닉스 등에서 현대위아 혹은 현대/기아 자동차 등으로 이직이 가능한가요?
0 + 600
1주 전
질문
현대위아 · 품질관리
현대위아 품질 _ 부품, 가공라인 품질관리 직무 면접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자동차 부품 관련 경험이 없고 이차전지 제조 실습에서의 불량 및 설비 이슈 해결 경험 등만 있는데...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LIG넥스원 · 구매
취업 조언
작년 8월에 상경계열을 졸업하여 제조업 구매직무로 취업을 준비중입니다. 오픽: IH, 토스: AL, 자격증: ADsp 보유중입니다.국무사와 무역영어를 공부 중입니다.구매팀 3개월 인턴 경험이 있으나 다른 산업군이며, 서류 합격률이 매우 낮습니다. 산업은 반도체,...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회사 내 협업경험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퇴사 후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면접을 준비하면서 협업 경험을 정리하고 있는데, 현업에서의 협업을 어떻게 정의해야 할지 고민이 되어 질문드립니다.제가 수행했던 업무는 자동화 물류설비 설비관리 업무였습니다. 업무 특성상 각자 담당 설비를...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현대자동차 · 생산
현대자동차 모빌리티 기술인력 채용
이번 6월 모빌리티 기술인력 채용 내 자동차생산 vs R&D기술인력 어디가 더 경쟁력이 높을지 여쭤보고자 질문드립니다.속된말로 고,초대졸이 많이 뽑히는 채용자리이다 보니 대졸도 많이 늘어나는 추세라고는 하지만 둘중에 어느 곳이 더 경쟁력이 있을지 고민중입니다. 이번...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현대모비스 · 단순생산직
현대모비스 직무 자격증
안녕하세요 저는 초대졸 기계과를 전공한 학생인데요 재가 자동차에 관심이 있어서 현대모비스로 갈려고하는데요 현대모비스는 어떤 직무를 가던 연봉이 같다고하더라고요 원래는 직무가 총 4개인데 그중에 1개는 제가 너무 하기 싫은거여서 제거했어요모듈 조립 전동화 배터리...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기계과 3학년 여름방학 포트폴리오 준비
안녕하세요, 기계공학과 3학년 1학기를 마치고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부생입니다.현재 학점은 4.2, 보유한 자격증은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입니다.원하는 분야와 직무는 방산, 자동차, 항공우주 등으로 아직 정확하게 정하지는 못했습니다.이번 방학동안...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낮은학점에 대한 고민...
...자동차 관련 일을 하고 싶습니다. 자격증은 토익 850, 1종대형, 정처기 필합, 하반기에 실기 준비와 전기기사, sqld를 취득 할 예정입니다. 희망 진로는 자율주행 검증 분야입니다. 개발 쪽은.. 포기했습니다.이대로 졸업 하고 하반기 자소서 난사와 자격증 준비를...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이앤에이 · 플랜트설계
인턴을 또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자동차 1차 부품사의 PM 직무 체험형 6개월 인턴에 붙어 7월 1일부터 출근 예정입니다.제 고민은 1. 6개월이라는 시간을 건설업계가 아닌 다른 산업에서 직무를 체험해보는 것이 맞을지2. 아니면 포기하고 영어를 다시 준비하면서 하반기 건설사 위주로 취준을 해보는...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