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추천해요!현직 업무와 국제개발협력 분야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서 감을 잡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친절히 상세하게 말씀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시간이 다소 부족하였던 점은 아쉽습니다,,그래도 원하는 분야의 현직자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윤** 2024.05.24
5주차- 매우 추천해요!국제개발협력 분야에서 프로젝트 관리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실무 경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멘토님이 프로젝트 관리자로써 경험한 여러가지 에피소드를 공유해주셔서 직무에 대한 현실적인 부분들도 알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과제에 대한 피드백을 굉장히 꼼꼼하게 해주셔서 과제를 보완할 방향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는 점이 좋았고, 피드백을 반영하면서 과제의 퀄리티가 향상되는 경험을 했습니다. 레아 멘토님 감사합니다!권** 2024.05.24
4주차- 매우 추천해요!4주차 수업은 이제까지 배운 내용들을 기반으로 업무일지를 작성해보는 것이었습니다. 구성요소에 대해 생각하고 작성하는 것에 집중하였지만, 가독성을 신경쓰지 못해 이를 피드백 받았고 연속성 또한 고려해야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엑셀 자체를 잘 다루고 효율적으로 작성하는 법을 연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2,3주차에 진행한 과제들의 다양한 사례들을 보여주며 설명해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엑셀을 많이 다뤄보지 않아 2,3주차 과제가 낯설게 느껴졌는데, 우수사례들을 보며 부족한 점들을 많이 깨달았습니다. 특히 멘토님이 작성하신 업무일지를 보며 실제 MR들의 정말 세세한 업무를 알게된 것이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MR의 업무가 저에게 맞는지 알 수 있는 기회였고, 미래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항상 좋은 수업과 자료 감사합니다!안** 2024.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