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멘토님들은 취업하실 때 직무에 대한 자신감이 있으셨나요?

궁금합니다.
전 개발직무 지원중이고 자신감이 없는데 그게 면접에서도 자꾸 드러나는거같아 문제입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취업하실 때 직무에 대한 자신감이 있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희 중에는 처음 취업할 때 자신감이 없었던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취업은 많은 경쟁이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자신감을 잃을 수도 있고, 잘못된 자신감으로 인해 실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취업에 자신감이 없는 것은 당연한 것이며, 중요한 것은 그것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자신감을 얻기 위해서는 자신의 역량을 잘 파악하고, 능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새로운 기술을 학습하며 자신의 능력을 높여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면접에서 자신감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진 경험과 역량을 잘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접에서는 본인의 경험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강점을 잘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경험을 잘 정리하고, 면접 전에 준비를 충분히 하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직무에 대한 자신감은 경험을 통해 높일 수 있습니다. 취업 후에도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 자신의 역량을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직무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임지석
코사장 ∙ 채택률 70%

솔직히, 처음 전형을 진행하고. 신입이니 자신이 있는 게 더 이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본인의 전공과 관련이 되어 있다고 해도. 직무 자체가 이러한 전공 지식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다고 볼 수는 없으니까요.

다만, 지원하는 기업의 산업부터, 직무가 수행하는 일, 역할 등을 채용 진행을 위해 준비를 하다보면 조금씩 흐름이 파악되기도 하고. 자신감도 조금씩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게 객관적으로 지식이 채워졌다기 보다는 본인이 준비를 충분히 하고, 그 기간 동안 최선을 다했다고 했을 때의 편안함인 것 같습니다.

다른 지원자들도 본인과 같은 상황에 있고. 회사에서도 일을 처음부터 잘하고. 이해하고 있는 지원자를 신입으로 채용하려고 하지 않고, 기대도 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조금 편안하게 면접을 보실 수 있지 않을 까 싶습니다.


채택
코르페
코사장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자신감이 정말 중요합니다.
저는 취업준비할 때 내가 회사를 선택하는거지 회사가 나를 선택하는게 아니다 라는 자신감으로 면접을 봤습니다. 이런 자신감으로 인해서 면접 태도가 달라졌고, 그로인하여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면접은 자신감있는 사람을 좋아하기에 자신이 없어도 자신있다하고 역경을 이겨낸 경험을 많이 이야기 했습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전무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저도 개발 직무입니다.

저는 항상 면접 볼 때, 자신감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첫 취준 때, 아무것도 모른채 면접 들어간 적이 있는데 그 때도 자신감 하나로 말했던 것 같아요

이게 마인드셋이 중요한데, 그냥 동네 아저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냥 아저씨랑 얘기하는데 전혀 긴장할 필요가 없거든요.
저 아저씨는 나한테 원하는거 물어보고 나는 답하고, 또한 이 과정에서 얼마나 소통이 잘되는지 보는 자리입니다.

적응이 안되시면 면접스터디 하시면 조금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처음에는 자신감이 크게 없었지만 직무에 대한 꾸준한 공부를 하고서 생겼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