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컴활 1급 필기
요약집, 기출 7회분 10회독했는데 3트했는데 떨어진 것 같아요 ㅠ 3문제 차이로 자꾸 떨어지네요.. 그동안 봐온 기출문제랑 실제시험이랑 넘 다른 것 같아요..
2026.05.18
답변 2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많은 문제차이로 떨어진것도 아니니 다시 한 번 기출문제 다른 문제집으로도 풀어보시는걸 추천드릴게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필기시험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기출 문제랑 유사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조금 더 문제를 풀어 보신다면 세 문제 차이니까 아쉬울 것 같지만 조금 더 노력하신다면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다고 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서류탈락 질문
언어점수만 맞으면 적부인 곳인데 서탈했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혹시 어학점수나 경력사항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실때 여러분들은 증빙자료를 어떻게 넣으시나요? 저같은경우 어학점수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조회한 화면을 그대로 스크린샷 찍어서 올렸고(시험일, 인정기간, 수험번호등 당연히 다 나옴) 경력사항같은경우에는 공무원경력이 있어서 재직증명서 서류 뽑아서(당연히 접수 날짜 기준으로) 사진찍어서 올렸고 관련학과등록은 학교성적증명서의 블라인드 위배되는 항목들과 관련없는 항목들 화이트로 싹 지워서 사진찍어서 올렸습니다 이중에서 뭔가 문제될만한것들이 있을까요? 너저분하다던지등..
Q. 취업할 때 어떤 자격증이 좋을까요
취업 준비를 막 시작하려고 하는데 어떤 자격증이 좋을까요?
Q. 마이너 분야 공기업에 계약직
중앙공기업인데 회사 직종 분야가 너무 마이너해서... 제 직무는 사업관리 보조였는데 분야도 그렇고 사업도 그렇고 너무 특수해서(솔직히 말하면 인식이 부정적인 분야입니다..여론도 항상 안좋구요.....) 면접가면 왜 여기 다녔는지 그래서 대체 무슨 일을 했는지 갸우뚱? 의아하게 볼 정도입니다 전 그냥 그때 구직이 급했어서 계약만료까지 채운건데(1년) 저도 그 분야에 진짜 관심이 없었어서 자소서 쓸때도 자소설 느낌이고 면접 가서도 제가 엄청 합리화? 일종의 자기방어를 하는 느낌입니다ㅠㅠ.. 그래도 중앙공기업이면..무경력보다야 낫겠죠?😢 계약직 한번 했는데 다시 인턴하기도 애매한 나이라서요ㅜㅜ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