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HD현대중공업 / 모든 직무
Q. 현대중공업 상세설계(조선) 직무 내용에 관해 여쭙고 싶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화학공학 전공자로서 HD현대중공업의 상세설계(조선) 직무에 지원하고자 합니다. 멘토님들께 상세설계 직무에 관해 2가지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상세설계(조선) 직무와 상세설계(엔진) 직무 중, 화학공학에서 다루는 펌프, 밸브, 열교환기 등의 설비와 관련된 직무는 어떤 것인가요? 2. 화학공학과 출신이 상세설계(조선 또는 엔진)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전공 지식과 실제 업무 내용에 대해 여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9.25
답변 4
- 현현중노예현대중공업코주임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펌프,벨브 열교환기는 상세 설계 (조선)쪽 입니다 아마 엔지보다 조선 TO가 더 많을꺼고요 그 중 선장설계가 가장 연관이 있습니다 선장 설계는 배관 설계,철의장 설계등이 있습니다 따로 화공과는 종합설계 방식과도 많습니다 저는 선장과인데 업무 수행에 있어 신입사원에게 크게 필요한 전공지식은 없습니다 공대에서 배우는 기본지식만 있으면됩니다 그리고 선장 설계는 다른 부서에 비해 힘든걸로 유명하니 참고 바랍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1번에 대해서는 엔진이 조금 더 핏하다고 생각이 되며, 화학공학이 조선/엔진과 관련성이 그렇게 높은 건 아니지만 화학운반선 등 화학이 조금이라도 들어가는 부분이라면 어필이 가능하다 생각을 합니다. 조선이라고 해서 기계출신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1.기본설계 : 선박의 선형 결정부터 전반적인 각 구역 설정, 시스템 구성, 선박의 사양서 작성 등 (기본선형, 선체구조, 기장/배관/선장/선실/전기 기본) 생산설계 : 기본설계에서 넘겨 받아서 구체적인 설계 작업 (종합설계/선체생산/기장/배관/선장/선실/전장설계부 등) 언급한 펌프, 밸브, 열교환기는 선체설계에서 진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2. 업무의 전체 프로세스 이해와 유관부서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 현현중노예현대중공업코주임 ∙ 채택률 100%
펌프,벨브 열교환기는 상세 설계 (조선)쪽 입니다 아마 엔지보다 조선 TO가 더 많을꺼고요 그 중 선장설계가 가장 연관이 있습니다 선장 설계는 배관 설계,철의장 설계등이 있습니다 따로 화공과는 종합설계 방식과도 많습니다 저는 선장과인데 업무 수행에 있어 신입사원에게 크게 필요한 전공지식은 없습니다 공대에서 배우는 기본지식만 있으면됩니다 그리고 선장 설계는 다른 부서에 비해 힘든걸로 유명하니 참고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도면 설계
안녕하세요. 이번에 자기소개서를 쓰고 있는 학생입니다. 저는 전기공학전공이며 조선 쪽 선박,함정 등의 설계직무를 가고 싶은데 제가 cad수업 같은 것을 들어본 경험이 없습니다. 1. 입사하였을 때 제가 잘 따라갈 수 있을까요? 2. 서류나 면접에서 마이너스 요소로 크게 작용할까요? 3. 이건 1번 질문과 비슷한 내용인데 채용연계형 인턴쉽( 약3달짜리 )지원시에 도면 관련 내용을 몰라도 업무를 잘 따라가서 채용전환이 될 가능성이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hd현대중공업 기본설계 직무 질문
현대중공업 기본설계 직무에 관심이 있는 학생입니다. 기본 설계 직무가 현재 GRC에 있는 걸로 아는데 부산이나 울산으로 내려갈 확률이 얼마나 되나요?? 그리고 제가 특히 배관 설계 쪽에 관심이 있는데 어떤 걸 미리 준비하면 될까요?
Q. 입사지원서 경력사항에 학부연구생이랑 회사 아르바이트 작성
대기업 신입 입사지원서를 처음 작성해봅니다 경력사항에 학부때 5개월정도한 학부연구생과, 4개월정도 한 일반 기업의 아르바이트를 작성해도 될까요? 학부연구생 경력은 명목상은 학부연구생이지만 학부연구생이라기엔 교수님이 소속된 회사의 일을 보조하는 식으로 인턴같은 업무를 진행했고, 학부연구생과 기업 아르바이트 둘다 제대로 급여를 받은게 아니고 소개로 그냥 들어가 일을 보조했던거라 참여했다는 증거 서류가 딱히 없는 상황입니다. 이런 경력을 넣어도 되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